제34회 거창국제연극제, 26일 거창수승대 일원에서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2:25:09
  • -
  • +
  • 인쇄
구인모 군수 사전 준비 현장점검을 통해 손님맞이 준비 착착
▲ 제34회 거창국제연극제, 26일 거창수승대 일원에서 개막

[뉴스스텝] 제34회 거창국제연극제가 26일부터 8월 9일까지 15일간 거창 수승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거창국제연극제는 ‘우먼후드 : 메디아에 대한 오해’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8월 9일까지 국내외 7개국 51개 작품 총 76회 공연이 수승대, 거창연극고등학교, 창포원, 거창시장 등지에서 펼쳐지며, 연극제 마지막 날인 8월 9일에는 수승대 썰매극장 특설무대에서 폐막공연 ‘뮤지컬 갈라콘서트’로 15일간의 여정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지난해 개막식을 위해 설치했던 수중특설무대 대신 눈썰매장에 특설무대를 제작해 개폐막 뿐만 아니라 여러 공연을 올려 무대 활용도를 높였다.

주요 공연작으로는 제2회 서울예술상 최우수상을 받은 연극집단 청춘오월당의 ‘우리교실’, 이순신 장군을 주제로 한 대유커뮤니케이션즈의 ‘광화문, 그 사내’, 윤문식 연극배우가 펼치는 ‘싸가지 흥부전’ 등이 있으며, 해외작품으로는 벨기에 반 파믈 가족 스카겐, 폴란드 코미디언 MIMO, 그리고 작년에 큰 호응을 받은 보덱커&네안더의 팬터마임이 올해도 거창 수승대에서 펼쳐진다.

연극제 기간 수승대를 찾는 많은 관람객과 피서객들을 위해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푸드트럭 존과 화려한 빛을 즐길 수 있는 유등 포토존, 그리고 거창한 누정 문화전시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플리마켓을 통한 체험 거리도 함께 운영된다.

특히 수변 무대에서 DJ와 댄스팀이 펼치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대형 물대포 등을 활용한 신나는 물놀이 공연 ‘수승대 워터밤’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거창군은 지난 24일 구인모 거창군수, 행사 관계자, 경상남도 사회재난과, 거창경찰서, 거창소방서, 안전관리자문단, 민간 전문가 등이 참여해 민·관 합동으로 썰매극장 특설무대, 세계풍물관과 누정문화축제장 등을 차례로 방문해 연극제를 위해 설치된 시설물을 점검하고, 관람객이 집중되는 동선을 확인하여, 안전사고에 대비했다.

또한, 연극 관람객과 수승대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편의시설과 수승대 환경정비 마무리 상황을 점검해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수승대 현장에서 구인모 군수는 “이번 거창국제연극제를 찾는 관람객들이 안전하고 시원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올 여름 휴가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자연 속에서 좋은 공연과 풍성한 볼거리가 있는 거창 수승대로 꼭 오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거창국제연극제 공연 티켓은 거창국제연극제 홈페이지를 이용해 인터넷으로 예매하거나, 거창군청 앞 문화광장과 수승대 일원에 운영 중인 티켓부스에서 직접 예매할 수 있다.

10인 이상 단체 예매는 30% 특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거창국제연극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로 소통·화합

[뉴스스텝] 충남도는 오는 13∼14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5 충남도지사배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충남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도와 천안시청소년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청소년과 직장인이 함께 소통·화합하는 이스포츠 문화의 장으로 마련된다.이번 대회에는 지역 청소년과 직장인 200여 명이 선수로 참가하며, 관람객까지 1000여 명이 대회장을

세종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 과정 개강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최근 센터에서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를 개강했다.교육은 내달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32명의 신규농업인이 수강한다.수강생들은 토양 관리, 비료·농약 사용법 등 기초지식과 농기계 안전교육, 농기계 임대사업소 안내를 비롯한 현장 실습 위주의 강의를 수강했다.이와 함께 교육에서는 귀농귀촌 개요와 각종 지원

강북구,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동물보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월 18일(토) 열리는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를 모집한다.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동물의 날 기념행사는 반려인뿐 아니라 일반 주민까지 어울려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의 체험형 축제다.‘펫크닉에 놀러오개’는 북서울꿈의숲 내 반려견 놀이터에서 오전(10시~12시), 오후(14시~16시) 두 차례에 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