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드림스타트, 즐거운 겨울방학 농촌 체험활동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3 12:20:27
  • -
  • +
  • 인쇄
딸기 따기, 쌀강정 만들기 등 참여...사회보장 자격 아동에 맞춤형 활동 제공
▲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2일 드림스타트 아동 65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연천군 농장에서 겨울방학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22일 드림스타트 아동 65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연천군 농장에서 겨울방학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천시 드림스타트는 사회보장 자격이 있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공평한 출발 기회 보장을 위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올해 사례관리 아동 331명을 대상으로 4개 분야, 40여 개 복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겨울방학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추운 겨울 움츠려 있던 몸을 풀고, 또래와 어울리며 정서적 안정감 형성을 할 수 있도록 자연에서 농촌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날 아동들은 농장에서 딸기 따기, 딸기 케이크 만들기, 쌀강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함께했다.

특히, 아동들이 제철 과일 딸기의 생육 과정을 직접 보고 수확한 딸기로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활동이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아동은 “딸기를 이렇게 직접 따보는 것은 처음이라서 너무 신기하다”며 “맛있는 딸기도 먹고 케이크도 만들어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모영미 부천시 아동청소년과장은 “겨울방학 체험활동은 야외 활동이 적은 겨울철 아동들의 신체활동 증진에 꼭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동들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드림스타트는 이번 겨울방학 동안 ▲겨울방학 스포츠 교실(농구) ▲온라인 과학 교실 ▲가족영화 관람 ▲설맞이 떡국 만들기 ▲가족과 함께하는 실내 스포츠 교실 이용권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주민 참여형 교육으로 지역과 연결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가 지역 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이 체감하는 대학’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충남도립대는 예산군에서 열린 예산군 평생학습 어울마당에 참여해 실습 중심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참여는 충남도립대학교가 추진 중인 라이즈 기반 지역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학과별 전공 교육을 지역 주민의 일상과 연결해 누구나 쉽게

파주시,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는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연금 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어르신 복지 향상 기여도를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는 실적 검증 프로그램으로 매년 각 자치단체의 기초연금 수급 및 신청률, 예산집행률, 교육실적, 홍보실적 등 주요 사업 실적과

경북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6년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에서 3개소(포항 2, 안동 1)가 선정돼 총 국비 7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이번 공모는 고령자·장애인·영유아 동반 가정 등 관광 약자가 불편 없이 관광할 수 있도록 접근성, 이동 편의, 안전 환경을 개선하는 국가사업으로, 도는 3년 연속 공모 선정되면서 무장애 관광선도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