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고산도서관 ‘꽃으로 화(花)풀이‘ 화(化)로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2:25:22
  • -
  • +
  • 인쇄
▲ 완주 고산도서관 ‘꽃으로 화(花)풀이‘ 화(化)로 마무리

[뉴스스텝] 완주군립 고산도서관이 전북 14개 시군이 모인 가운데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꽃으로 화(花)풀이’ 1년의 과정을 선보였다.

7일 완주군에 따르면 (재)전라북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주관해 평생교육 사업 성과공유회를 열었고, 고산도서관도 참여했다.

전북도, 14개 시·군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모두 모여 전라북도 및 타지역의 평생교육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참여자들의 네트워킹을 구성하고 평생교육 진흥 기본 계획 등을 안내했다.

꽃으로 화(花)풀이는 (재)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전라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1년의 과정을 진행했다.

(재)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총 6개 분야를 모집했으며, 고산도서관은 농산어촌·도서벽지 평생교육 프로그램 중 지리적·경제적·문화적·사회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 간 교육 격차 해소와 학습권 보장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공모에 선정됐다.

이에 고산도서관은 전문 플로리스트 8회, 불투명수채화인 과슈기법 10회 등 총 18회의 특강을 진행했다.

참여자인 고산면 김성희씨는 “2023년 늦봄부터 지금까지 지역주민들과 같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전지액자, 브로마이드, A3달력 등을 같이 만들고, 북적북적 페스티벌 전시 등 다 함께 노력했던 기억들이 추억으로 남았다”며 “같이 노력했던 성과를 전시하니 참 뿌듯하고 내년에는 더 재밌는 평생학습 수업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진순 도서관사업소장은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의 공모사업을 통해 완주 북부 6개면 이용자들에게 수준 높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돼 감사하다”며 “이번 평생교육 성과공유회에 결과물을 전시하고 타 지역과 공유하면서 군민의 자존감을 고취하고 새로운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정보나 문의는 완주군립 고산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