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경동원' 광교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포도따기 체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2:20:07
  • -
  • +
  • 인쇄
아이들과 지사협 위원 등 총 80명 참여, 일일가족 되어 체험 진행
▲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경동원' 광교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포도따기 체험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4일, 경동원에서 생활하는 5~7세 아동 및 광교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과 함께 하광교동에 위치한 석호농장에 방문해 포도따기 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 행사에는 아이들 50명과 협의체 위원 및 관계자 30명이 참여했으며 안전한 체험 진행을 위해 아이들과 위원들이 짝을 이뤄 일일가족을 맺었다.

아이들은 일일가족과 함께 달콤한 포도를 따고 농장에 있는 닭, 토끼를 관찰하며 먹이를 주는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예인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들에게 이번 체험이 소중한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민철 연무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함박웃음을 지으며 열심히 포도따기 하는 아이들을 보니 뿌듯하다.”며,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은 '혼자여서·혼자라도' 살기 좋은 도시입니다

[뉴스스텝] 가구 유형 중 혼자 사는 1인가구가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 것은 이미 오래 전이다. 통계청의 인구총조사에 따르면 2015년 이후 1인가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주된 가구 유형으로 자리 잡았다. 학교와 일자리, 교통이 발달한 수원시는 1인가구 비율이 특히 높은 편이다. 지난 2024년 기준으로 36.2%를 기록했다. 인근 용인, 성남, 화성 등 규모가 비슷한 지자체보다도 많다. 셋 중 한집이 넘

군포시,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로 시민에게 책을 더 가깝게!

[뉴스스텝] 군포시는 2021년부터 도서관에 소장되지 않은 신간 도서를 시민이 가까운 동네서점에서 직접 대출·반납할 수 있는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현재 군포시 공공도서관 6개관(중앙·산본·어린이·당동·대야·부곡)과 지역서점 4개소(명문서점·산본문고·열린문고·자유문고)가 참여하고 있다.군포시도서관 대출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인당 월 2권, 대출기간 2주의 규정이 적용된다.

'제16회 파주 장단삼백 전국요리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는 지난 18일 임진각 파주개성인삼 축제장에서 ‘제16회 파주장단삼백 전국요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장단삼백’이라 불리는 ‘파주장단콩’, ‘파주개성인삼’, ‘한수위 파주쌀’을 주재료로 한 다채롭고 특색 있는 향토 음식을 개발해 파주의 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과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140개 팀이 예선을 거친 후, 본선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