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의성군협의회, 사랑의 선풍기 나누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31 12:20:34
  • -
  • +
  • 인쇄
▲ 새마을지도자의성군협의회, 사랑의 선풍기 나누기

[뉴스스텝] 의성군 새마을지도자의성군협의회는 지난 26일, 새마을회관 마당에서 박희용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군‧읍면 협의회장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선풍기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전달된 선풍기 71대(400만원 상당)는 지난 7월 7일, 읍면에서 비료포대 모으기 경진대회를 실시해서 마련한 수익금으로 구입했으며, 18개 읍면 홀몸노인, 영세가정, 장애인가정 71가구에 전달했다. 특히 사곡면협의회는 자체적으로 7대 추가 구입하여 총 10대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새마을지도자의성군협의회는 매년 경로당 어르신뿐만 아니라 저소득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며 지역의 나눔 온도를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양희완 회장은 "더운 여름철 힘들게 모은 비료포대로 수익금을 만들어주신 읍면 회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며, 작은 정성이지만 더위에 힘들어하는 지역주민에게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매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하여 솔선수범하여 봉사활동을 추진하시는 새마을지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더불어 사는 훈훈한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봉서원, 오현(五賢)을 기리는 추향제 봉행

[뉴스스텝] 사단법인 설봉서원은 오는 10월 29일 오전 11시, 설봉서원 상현사에서 ‘2025년 설봉서원 추향제’를 봉행한다.2007년 재건된 설봉서원은 이천의 대표 인물인 장위공 서희를 비롯해 율정 이관의, 모재 김안국, 소요재 최숙정, 해화당 서선 등 오현(五賢)을 배향하고 있다.이번 제례에는 유림회원, 설봉서원 교육프로그램 강사와 학생,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하여 선현들의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전남 대표 문화축제 위상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광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이 27일까지 5일간 연일 매진 행렬의 여정을 마치고, 전남지역 대표 문화축제로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전남도민과 전국 관람객의 높은 관심과 참여로 5일간 총 관객 2만 1천여 명이 몰렸다.이날 광양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폐막식에는 영화 관계자, 도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부문 시상과 폐막작 상영이

경산시립도서관 『김겨울 작가와의 만남』특강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립도서관은 26일 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김겨울 작가를 초빙하여 “나를 바꾸는 책읽기”라는 주제로 특별강연회를 개최했다.김겨울 작가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김겨울 작가의 대표 저서로는 '크리에이터의 인생 만화', '영감의 공간', '겨울의 언어' 등이 있다.이번 강연을 통해 AI가 일상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