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라라워시 부천나눔점' 개소식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2:20:19
  • -
  • +
  • 인쇄
환경보호·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기여…사업영역 확장 힘써
▲ '라라워시 부천나눔점' 개소식

[뉴스스텝] 사회적협동조합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는 지난 1일 일회용품 사용 저감과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회용기 세척 작업장 ‘라라워시 부천나눔점’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부천시의원, 유관기관사회단체장, 지역자활센터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해 ‘라라워시 부천나눔점’ 개소를 축하하고 자활사업단의 성공적인 운영을 기원했다.

삼정동에 위치한 ‘라라워시 부천나눔점’은 관내 노인 요양원, 어학원, 각종 행사에 다회용기를 납품·수거·세척·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에서 모든 다회용기는 애벌 세척을 시작으로 6단계의 세척 과정을 거치게 되며, 초음파 세척, 고온소독, 진공포장 후 배송을 진행하고 있다. 납품 전 세제 잔류검사(ph농도측정)와 세균 오염도(ATP) 검사를 실시하고, 연 2회 미국위생협회 위생 기준 관리(NSF)를 통한 위생 점검을 진행하면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과정으로 관리되고 있다.

‘라라워시 부천나눔점’은 공공기관, 장례식장 등으로 다회용기 세척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지속 가능한 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박동옥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장은 “라라워시 부천나눔점이 개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전문적인 세척 과정을 마련해 안정적으로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화복 복지정책과장은 “최근 환경보호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일회용품 저감과 자원 재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친환경 사업인 만큼 라라워시 부천나눔점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층의 자활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는 15개의 자활근로사업단을 운영하며,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정서적·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고 장다연 학생, ‘지역인재 9급 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 최종 합격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고등학교 관광경영과 3학년 장다연 학생이 ‘2025년 전국 지역인재 9급 행정(일반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발 시험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필기와 면접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는 국가 단위 시험이며 장다연 학생은 전형 전 과정에서 안정적인 역량을 발휘해 최종 합격했고 이번 성과는 학생 개인의 꾸준한 노력과 학교

속초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뉴스스텝] 속초시가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실시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를 공표했다. 평가는 관내 이·미용업 387개소를 대상으로 10월부터 11월 중 15일간 진행됐다.이번 평가는 공무원과 민간자격의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7명으로 평가반을 구성해 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업소 일반현황과 법적 준수 항목, 위생관리 기준 등 권장항목을 중심

금산군, 올해 마음안심버스로 6700여 명 군민 마음건강 살펴

[뉴스스텝] 금산군은 올해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6700여 명의 군민 마음건강을 살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관광지, 행사장, 학교, 직장 등 군민의 생활 현장을 찾아가 정신건강 상담과 검사를 제공해 지역 주민의 마음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올해 운영 횟수는 총 144회로 추부농공단지, 요양병원, 예비군 중대 등을 대상으로 월 1회 정신건강 검사와 상담을 실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