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시민 공감·소통 위한‘한바탕 서울 soul 쇼’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3 12:20:37
  • -
  • +
  • 인쇄
다양한 분야의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하여 시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리 마련
▲ ‘한바탕 서울 soul 쇼’행사(선릉역 홍텐 공연)

[뉴스스텝] 서울시가 12월 30일에 지하철역 5개소에서 동시에 ‘한바탕 서울 Soul쇼’ 공연을 개최했다. 약 1,000여 명의 시민이 함박눈 내리는 연말에 공연을 즐기러 지하철역 한바탕쇼 무대를 찾았다.

한바탕 서울 Soul쇼에서는 프로젝트 그룹 ‘골든걸스’부터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이하 건사피장)’로 역주행 신흥 아이콘으로 부상한 ‘하이키’까지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지난 한 해 고생한 시민에게 신나는 무대를 선사했다.

골든걸스(인순이, 박미경, 신효범)가 광화문역 1·8번 출구(세종문화회관 방향)에 조성된 한바탕쇼 무대에서 그룹 대표곡 ‘One Last Time’을 부르고 아티스트별 개인곡(△신효범-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박미경- ‘이브의 경고’ △인순이- ‘거위의 꿈’)을 열창했다. 시민들의 열띤 호응에 골든걸스는 앵콜곡까지 불렀다.

왕십리역 5번 출구에서는 ‘하이키’가 ‘Seoul’, ‘건사피장’ 등 대표곡으로 시민들을 찾았다. 특히 ‘하이키’는 서울시 신규브랜드 굿즈 후드티를 착용하여 눈길을 끌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브레이킹 부문 은메달 리스트 ‘홍텐’도 그의 크루와 함께 선릉역에서 다양한 형식의 베틀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이날치’와 콜라보로 유명한 퓨전팝 댄스의 대표주자 ‘앰비규어스’도 사당역 7·8번 출구에서 화끈한 퍼포먼스로 시민들의 흥을 돋았다.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는 랜덤플레이 댄스로 유명한 ‘고퇴경’이 댄스 크루와 함께 신나는 K-pop 메들리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무대를 꾸몄다.

30일 공연을 관람한 시민들은 서울시 신규브랜드 및 ‘내가 생각하는 서울은’ 등 현장 키워드 이벤트에 참여했으며 한바탕쇼가 신나는 무대였다고 호평했다.

현장에서 함께 하지 못하는 시민과 해외 거주 외국인을 위해서 서울시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연 생중계를 제공했으며, 다시보기 영상을 통해 신나는 공연무대를 다시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 2개 면세사업권(DF1, DF2) 신규사업자 선정 입찰공고

[뉴스스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1일 DF1 및 DF2 면세사업권의 신규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다. 이번 입찰은 기존 사업자의 사업권 반납에 따라 새로운 운영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여객의 면세쇼핑 편의 확보와 영업공백 최소화를 위한 신속하고 원활한 인수운영을 중점으로 삼았다.입찰 대상 사업권은 향수·화장품, 주류·담배 사업권인 DF1과 DF2로, 인천공항 면세점 전체 매출에서 가장

수원문화재단, '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과 14일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를 개최한다.‘수문장 마켓’은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로컬 콘텐츠 마켓으로 2021년부터 운영됐다. 수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수공예품, 디자인, 독립출판, 교육, 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수원 대표 창작마켓이다.이번‘2025 수문장 마켓

2026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국제탁구연맹과 현장실사 시행

[뉴스스텝] 국제탁구연맹(ITTF)이 2026 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1차 현장실사를 시행했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과 강릉아레나 등을 돌며 경기장 시설 및 숙박 시설 세부 점검을 진행한다. 현장실사는 여러 대회를 통해 축적된 국제탁구연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릉시와 조직위의 준비 과정을 공유하고 보다 안정되게 정비하도록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특히 고령 참가자 편의 고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