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EBS 대표강사와 함께하는 입시설명회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4 12:30:11
  • -
  • +
  • 인쇄
수능·내신 대비 수학과목 학습법과 2025·2026학년도 입시전략 안내
▲ EBS 대표강사와 함께하는 입시설명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부천시가 오는 12월 21일 19시에 시청 어울마당에서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EBS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입정보에 대한 지역·소득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공신력 있는 대학 입시 정보와 학생 맞춤형 학습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EBS 대표강사인 심주석, 윤윤구 강사를 초빙해 ▶1부 수능 ·내신 대비 수학 과목 학습법 안내 ▶2부 2025·2026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 안내 순으로 총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수학과목 학습전략, EBS 대표강사만의 학습법을 통한 학습동기 부여, 2025·2026학년도 대입 일정별 대응 전략, 부천 지역 맞춤형 입시 지원 전략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돼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 방법은 별도의 사전 신청없이 당일 선착순(530명)으로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설명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대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덜어드리기 위해 마련했다”며 “전문가의 알찬 정보를 통해 입시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진로 설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명기 횡성군수 KTX 횡성역 일일 명예역장 체험

[뉴스스텝] 김명기 횡성군수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KTX 횡성역에서 30일 일일 명예역장 체험을 실시했다. 김 군수는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고향찾기는 물론 관광객 편의 증진 등 철도 교통 대책을 현장 체험을 통해 사전에 꼼꼼히 챙기기 위해 몸소 현장으로 달려갔다. 이날 김 군수는 KTX 횡성역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반가운 인사와 함께 친절한 안내 등 업무 체험도 맡아 진행하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장성군 ‘장성형 복지 모델’ 주목

[뉴스스텝] 장성군이 민선8기 핵심 군정으로 추진 중인 ‘장성형 복지 모델’이 보편적 복지 실현으로 주목받고 있다.가장 호응이 높은 시책은 ‘대학생 등록금 지원’이다. 군은 전남 최초로 학기당 최대 200만 원, 총 8학기분의 대학 등록금 실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보호자가 3년 이상 장성군에 주소를 둔 30세 이하 대학 재학생이다.장성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청소년 수당(꿈키움 바우처)’도 도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 성료

[뉴스스텝] 충청북도내수면산업연구소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6일까지 5주간 운영된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총 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어 희망자가 내수면 어촌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내수면 양식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됐으며, 선발된 교육생들은 충북귀어학교 기숙사에 합숙하며 총 161시간의 전문 교육을 이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