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미술관, ‘2023 미술주간’과 무장애 프로그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12:20:55
  • -
  • +
  • 인쇄
10일간 무료 관람 진행…총 2,400명이 넘게 다녀가
▲ 경남도립미술관 무장애 프로그램 현장

[뉴스스텝] 9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전국규모의 미술축제 ‘2023년 미술주간’에 경남도립미술관이 참여하여 무장애 프로그램과 무료 관람을 진행했다.

경남도립미술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 및 주관하는 ‘2023 미술주간’에 동참하여 미술주간 행사 기간 내 입장하는 모든 관람객이 무료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해, 미술주간 동안 2,400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갔다고 밝혔다.

또한 ‘2023 미술주간’의 일환으로, (사)한국농아인협회 경상남도협회와 협력하여 무장애 프로그램으로 수어 전시해설(도슨트)도 진행했다.

전시해설은 미술주간 기간인 9월 5일~7일에 3회, 미술주간이 끝난 9월 14일 추가 1회를 진행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에는 창원, 진해, 합천, 함안, 통영 등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농아인분들이 참여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미술관에서 처음으로 해설사와 함께 감상해보는 데,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 “작품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수어 안내원이 늘 계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금숙 경남도립미술관장은 “경남도립미술관은 보다 많은 도민이 차별 없이 즐길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무장애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중순 개최된 전시《아카이브 리듬》은 10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 예약 없이 관람할 수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사회서비스원 해내기보호작업장, 이용 장애인들과 체험형 안전 훈련 참여

[뉴스스텝]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해내기보호작업장은 최근 이용 장애인들이 부평안전체험관을 찾아 산업현장과 일상 속 위험 상황을 대비한 안전교육에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용 장애인 10명과 종사자 2명은 지난 15일 부평안전체험관에서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실습, 생활·화재안전, 자연재난, 교통안전 대응 모의훈련에 참여했다. 참여자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시각 자료 등을 활용한 교육으로 집중도를 높였다

김천교육지원청 (가칭)경상북도교육청 김천도서관 건립 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10월 16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가칭)경상북도교육청 김천도서관 건립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조용진 부위원장, 경상북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최병근 부위원장, 경상북도교육청 이용희 행복교육지원과장 등 기관 관계자를 비롯하여 학부모, 시민등 150여명이 넘게 참석해 (가칭)경상북도교육청 김천도서관 건립 사업에 대한 깊은 관심을 느

예천군보건소, 119안전센터와 합동 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보건소는 16일 오후 2시, 예천군보건소 전정에서 예천소방서 119안전센터와 함께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는 119안전센터와 보건소 자위소방대 등 직원 70여 명이 참가해 화재 발생 시 119 신고요령과 관내 방송을 통한 상황전파훈련에 이어 소화기와 옥내 소화전을 활용한 초기진화 훈련을 실시해, 작은 불씨도 키우지 않는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체감했다. 특히, 119안전센터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