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11월 18일까지 사회조사를 실시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7 12:25:08
  • -
  • +
  • 인쇄
2022년도 도봉구 사회조사 10월 11일부터 11월 18일까지 사회조사 진행
▲ 도봉구, 11월 18일까지 사회조사를 실시합니다!

[뉴스스텝] 도봉구가 2022년도 사회조사를 10월 11일부터 11월 18일까지 실시한다.

본 조사는 통계법 제18조에 따라 도봉구가 구민의 삶의 질과 관련한 주관적 의식과 생활 수준 정도 등을 파악하기 위해 2년마다 진행되며, 향후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는 ▲주거 및 생활 ▲환경 및 안전 ▲교육 ▲가족 ▲교통 ▲소득과 소비 ▲보건 및 복지 ▲문화와 여가 ▲공공행정 및 주민참여 총 9개 분야 82개 항목에 걸쳐 진행된다.

조사 대상은 지역 내 표본 2,000가구의 만 15세 이상 모든 가구원이며, 조사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질의응답한다.

조사원이 방문할 경우 주민은 조사원증을 먼저 확인하고, 조사에 응하면 된다. 본 조사 내용은 통계목적 외에는 절대 사용되지 않으며, 비밀은 철저히 보장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조사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민의 필요와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기 위함이니,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시간을 내셔서 협조해 주시길 당부드린다. 조사원이 방문 시에는 조사원증을 꼭 확인하시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사회대개혁위원회 출범식 참석

[뉴스스텝] 사회대개혁위원회는 12월 15일 오후, 국회박물관에서 '사회대개혁위원회 출범 및 개혁과제 수립을 위한 정책포럼'을 개최했다.위원회는 시민사회·정당·정부가 함께 참여해 사회적 개혁과제를 상시적으로 논의하는 국무총리 소속 자문위원회로 시민사회와 정당에서 제기된 개혁 요구를 정부의 공식 정책 논의체계로 연결하는 제도적 장치다. 이날 행사에는 김민석 국무총리와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

김민석 국무총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초청 국정설명회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2월 15일 서울 광진구에서 신임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 등을 대상으로 네 번째 『K-국정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제22기 민주평통자문회의 출범을 기념하여 민주평통의 초청으로 마련된 자리로, 김민석 국무총리가 신규 위촉된 자문위원들과 전국 각지에서 모인 국내 지회장·간사 등 민주평통 관계자 400여명을 대상으로 그간의 정부성과와 앞으로의 국정운영방향을 설명한다. 이번

정선군, 『애산경로당』 증축 공사 준공 및 개관식 개최

[뉴스스텝] 정선군은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생활을 위해 숙원 사업이였던 애산경로당 증축 공사를 완료하고 준공 및 개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증축 공사는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 활동을 즐길수 있도록 공간을 확장하고 시설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했다 기존 녹송경로당은 정선읍 봉양8리, 9리, 애산 2리, 4리, 5리 주민들의 회의 장소와 노인 여가 프로그램 공간으로 활용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