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아빠와 함께 크리스마스 케익 만들기’에 도전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7 12:20:34
  • -
  • +
  • 인쇄
아빠와 아이가 함께 참여해 특별한 가족 소통의 시간 제공
▲ 아빠와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2018년)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 방배1동 주민센터(동장 윤국주)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주용식)와 함께 11월 12일 10시 방배1동 자치회관(공영주차장 내)에서 자녀와 아빠가 참여하는 크리스마스 케익 만들기 행사를 개최한다.

모집기간은 지난 24일부터 선착순 총 40팀을 모집하며 주로 지역 내 초등학교 자녀와 아빠를 대상으로 한 팀당 참가비(재료비) 5,000원을 내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방배1동 주민센터로 방문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신나는 토요일 ‘아빠데이-재미쿡쿡(CookCook)’ 이라는 소제목으로 샌드위치 만들기, 화채 만들기, 크리스마스 케익 만들기 등 자녀와 부담 없이 만들 수 있는 요리를 통해 아빠와 아이들에게 특별한 가족소통의 시간을 제공했다.

올해는 노아(노래하는 아이들)댄스 공연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케익 만들기와 재미있는 레크레이션이 준비되어 있다.

주용식 방배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아빠가 육아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재미있게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 행사를 앞으로도 지원하고 개최 할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가 한해를 마무리할 수 있는 좋은 추억이 되길 바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국주 방배1동장은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매년 참가자 모집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지역주민들에게 큰 인기가 있으며,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육아의 기회가 적었던 아빠들이 자녀와 함께 하면서 가족의 소중함과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보건소, "에이즈 예방은 제대로, 감염은 제로로"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는 제38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지난 2일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학생회관에서 ‘예방은 제대로, 감염은 제로로’를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에이즈를 예방하고, 감염자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최근 에이즈 신규 감염자(2024년 975명) 중 20대와 30대가 66.1%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원주시보건소는 에이즈 예방주간(12월 1일∼

영동군 레인보우힐링센터,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상시 힐링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 레인보우힐링센터가 추운 겨울철에도 따뜻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말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열린 쉼터로 자리 잡고 있다.센터에서는 어린이(회차당 12명)와 성인(회차당 10명)을 대상으로 한 힐링 프로그램이 주말마다 정기적(1일 2회)으로 진행된다.어린이 프로그램은 전통놀이, 감정 정화 프로그램 ‘마음 털어버리기’, 집중력 강화 활동, 보드게임 등 아

박승원 광명시장 "진정한 탄소중립, 시민참여로부터"…지속가능한 미래 위한 모두의 노력 강조

[뉴스스텝]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속가능한 미래는 시민, 지역 구성원 등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에서 비롯된다고 강조했다.박 시장은 지난 4일 오후 제주도 켄싱턴 리조트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ESG정원정책포럼-공무원 혁신 리더십 과정’에 참석해 ‘탄소중립으로 지속가능한 도시전환’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에서 이같이 밝혔다.이날 박 시장은 “광명시가 추진하는 6대 핵심 가치인 자치분권·평생학습·탄소중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