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MICE UP 포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8 12:15:43
  • -
  • +
  • 인쇄
예비 국제회의지구 선정’ 계기로 여수 MICE산업 경쟁력 강화
▲ 여수시, MICE UP 포럼

[뉴스스텝] 여수시는 지난 15일과 16일 양일간 여수 박람회장 일원에서 2025 여수 마이스(MICE) 업(UP)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여수시가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예비 국제회의지구로 선정됨에 따라, 여수 마이스 육성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 특화 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는 전국 마이스 관계자와 여수시 회의 및 유니크베뉴 시설 관계자 등이 참여했으며, ‘마이스참가자 대상 여수 특화 체험상품 개발 및 운영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와 종합토론이 진행됐다.

먼저, 첫날 15일에는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김한석 이사장과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이화봉 교수의 주제발표에 이어, 전국 마이스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들과 함께 약 한 시간 동안 열띤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또한, 주식회사 퍼즐랩 권오상 대표의 시민특강(‘지역 커뮤니티 주도 여수 마이스(MICE)활성화’)과 여수시 마이스산업 활성화 유공 시장표창을 위한 시상식과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16일에는 전국 마이스 및 학협회 관계자 약 20여 명이 여수 유니크베뉴와 회의시설 일대 답사와 함께 ‘여수특화 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전략을 위한 의견수렴 간담회’가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예비 국제회의지구 선정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포럼 행사를 통해 도출된 의견 수렴과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바탕으로 여수 마이스 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며, “여수를 찾는 마이스주최자와 참가자들 그리고 마이스 관계자들이 만족하는 마이스 도시 ‘여수’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이스 업(UP)포럼’ 행사는 여수시의 마이스산업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개선방안 및 성장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2025년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19일 거창문화센터 공연장에서 구인모 군수, 신성범 국회의원, 이재운 군의회 의장, 박주언 문화복지위원장, 김일수 도의원, 군의원, 거창군 이장, 담당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거창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이장들이 지역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하는 데 필요한 리더십과 소통능력을 강화하고, 주민들과의 관계 속에

함양군, 제20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사전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19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0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전설명회에는 최종 참가자로 선발된 학생 16명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진병영 군수가 직접 학생들을 격려하며 글로벌 인재로의 도전을 응원했다. 또한, 키스그룹 홍보대사인 함양군의회 정광석 의원이 프로그램의 취지를 알리고, 학생들이 적극적인 자세로 프로그램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창원특례시, 2025년 경남도 규제혁신 경진대회‘우수·장려상’수상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9일 경상남도가 주관한 ‘2025년 경상남도 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상남도 18개 시·군에서 접수된 규제혁신 우수사례 중 1·2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9건을 대상으로 최종 발표 심사를 진행했으며, 창원시는 선정된 사례 중 우수상 1점과 장려상 1점을 획득하며 규제 개선 성과를 인정받았다. ‘우수상’을 받은 도시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