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노인대학 73명 수료... “배움으로 활력 더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2:15:39
  • -
  • +
  • 인쇄
▲ 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노인대학 73명 수료

[뉴스스텝] 남원시는 27일 남원문화원 1층 교육실에서 열린 ‘2025년 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노인대학 수료식’이 73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됐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최경식 남원시장과 김영태 남원시의회 의장이 참석해 수료생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늦깎이 배움에 대한 열정과 성취를 축하했다.

노인대학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8월 휴강) 8개월간 매주 목요일 2시간씩 운영됐다. 정규 교육뿐 아니라 노래교실, 교양강좌, 건강검진, 생활안전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어르신들의 배움 욕구 충족과 생활 활력 증진에 기여했다. 특히 정기 교육과 더불어 중식을 지원해 사회적 고립 예방, 건강 관리 강화, 새로운 취미·지식 습득 등 긍정적 변화가 나타난 것으로 평가됐다.

수료식은 다문화가정 양성평등교육을 시작으로 내빈들의 인사말, 기념촬영, 터링(throwing) 배우기 체험 순으로 진행됐으며, 마지막으로 수료생들에게 선물세트가 전달돼 의미를 더했다.

곽철곤 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장은 “8개월 동안 꾸준히 참여하며 배움의 기쁨을 보여주신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노인대학이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더 건강하고 당당한 노년을 만들어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배움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가장 확실한 힘”이라며 “노인대학이 어르신들의 활력과 사회참여, 건강을 함께 높이는 중요한 프로그램으로 정착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이어 “시에서도 어르신의 배움과 활동을 지원하는 맞춤형 복지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원시는 앞으로도 어르신 맞춤형 복지·건강·문화 정책을 균형 있게 강화해 노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민을 이롭게” 광산구 적극행정 한자리에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22일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시민 삶에 이로운 변화를 이끈 최고의 적극행정을 선발하는 ‘광산구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민선 8기 동안 시민을 최우선에 두고 추진돼 온 광산구 적극행정의 우수한 성과를 나누고, 시민 중심의 행정 혁신을 확산하는 취지로 마련한 행사다.국 · 소별 예선 심사로 엄선한 16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가 경진대회 본선에 올랐다.전국적 관심을 받

평택시,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 성공적 추진 위한 보상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는 지난 11월 28일 오후, 평택시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보상협의회를 개최했다.총사업비 246억 원 규모의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은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노성리부터 충청남도 아산시 둔포면 신남리 구간을 대상으로 하며, 평택시 215필지 16만6681㎡, 아산시 212필지 16만6561㎡가 보상

충남도의회, 학교급식 종사자 폐암검진 지원 근거 마련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윤희신 의원(태안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교육청 급식종사자 폐암검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제362회 정례회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수정 가결됐다고 1일 밝혔다.이 조례안은 제361회 임시회 5분 발언에서 제기된 학교급식 종사자 폐암 위험 실태와 검진 지원 부재 문제를 제도적으로 보완하기 위한 후속 조치다.주요 내용으로는 폐암검진 지원계획 수립 검진 주기 2년 원칙 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