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새마을회, 온기나눔 캠페인 및 산지정화활동 줍깅DAY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7 12:15:13
  • -
  • +
  • 인쇄
온기나눔 하나되는 대한민국
▲ 온기나눔 캠페인 및 산지정화활동 줍깅DAY

[뉴스스텝]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새마을가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서면 태봉산 일대에서 여름철 재난․재해 피해예방 봉사․나눔 프로젝트'온기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

여름철 폭염, 집중호우․장마, 태풍 등으로 국가적 재난․재해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약 3개월간 온기나눔 여름철 자원봉사 집중기간(7.7~9.30) 동안 피해 예방과 복구지원 활동에 새마을지도자가 선도적 역할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특히, 새마을회에서는 민․관 협력활동을 통해 여름철 재난․재해 특성에 맞춰 효과적인 봉사․나눔 프로젝트를 전개하기 위해 침수취약시설 중심 집중 점검․청소 및 빗물받이 쓰레기 투기 방지, 폭염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피해지역 봉사활동 및 물품지원 등 각종 자원봉사활동을 실시 할 계획이다.

더불어 여름철 급격히 늘어난 방문객들이 버린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산지정화활동을 펼쳤으며,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화서면남·여새마을지도자회(회장 성인제, 안영숙)에서 간식과 중식을 제공하여 새마을가족의 화합과 단결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정희 회장은“이번 집중기간 동안 온기나눔 프로젝트에 새마을가족과 시민 모두가 많은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혹서기에 시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상주시새마을회가 적극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음나무·초피나무 심고 소득 올리세요”

[뉴스스텝] 울진군에서는 산림자원 확대 및 관내 지역 주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2026년 가시없는 음나무/초피나무 재배단지 지원사업’대상자를 오는 1월 30일까지 신청 접수받고 있다. 신청 접수는 울진군 산림과(본관3층)에서진행되며 금년 내 완료를 목표로 보조 70%, 자부담 30%의 비율로 진행된다. 자격요건은 경영체 등록된 임업 또는 농업인으로 대상지는 필지별 식재 가능한 최소 면적이 1,000㎡(3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참여자 선발 기준과 임금, 근로조건, 세부 사업 추진 계획 등을 심의·의결했다.한편, 2

부산 서구, 간부 공무원 청렴결의대회

[뉴스스텝] 서구는 지난 19일 오전 9시 신관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공정하고 투명한 서구’실현을 위해 법과 원칙 준수, 간부 공무원 솔선수범, 금품·향응 수수 및 요구 금지, 권한 남용 및 이권 개입 금지, 부정 청탁 금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청렴 결의문을 채택했다.이어 △특혜제공 NO △부당지시 NO △업무는 공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