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중문고, 제13회 전국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12:10:53
  • -
  • +
  • 인쇄
▲ 제13회 전국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중문고등학교 3학년 김다해, 오정연, 오성빈, 현운철, 2학년 장지온, 변영태, 1학년 강다솔 학생이 제14회 전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우승하여 제주 청소년부를 대표하여 제13회 전국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가했다.

전국 대회는 지난 29일 진행됐으며 한 팀으로서 완벽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정확한 심폐소생술 실기를 펼친 결과 전국 대회에서 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출전선수대표 김다해 학생은 “4분의 기적이라 할 만큼 심폐소생술은 중요하기에 평소 꾸준히 연습해 왔는데 대회에서 우승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꾸준히 재능을 키워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강명화 교장은 “제주 청소년을 대표하여 전국 대회에 참여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자신의 재능을 키우고 꿈과 끼를 펼치기 위해 끊임없는 연습으로 완벽한 퍼포먼스를 보여준 학생들이 자랑스럽다. 소중한 경험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생명을 살리고 많은 사람을 돕는 일에 앞장서는 훌륭한 사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