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관광산업 견인할 첫 ‘스타기업’ 3개 사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2:05:36
  • -
  • +
  • 인쇄
이순신 AR체험·베이커리 관광상품·복합문화공간 등 혁신적 관광상품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주도
▲ 경남 관광 스타기업 현판 및 인증서 수여식(앵강마켓)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2일 경남관광재단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주관으로 지역 관광사업의 미래를 끌어 나갈 ‘2025년 경남 관광 스타기업’ 3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된 경남 관광 스타기업 선정사업은 경쟁력 있는 관광기업을 발굴·육성하여 지역 관광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3~4월 공모와 심사를 거쳐 ▵㈜씨엘네트워크(실크테라) ▵앵강마켓 ▵㈜엠에스이씨엠 등 3개 사가 최종 선정됐다.

선정 기업에는 ▵도지사 명의 스타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자격유지 5년)▵성장지원금(1천만 원) ▵기업 맞춤형 컨설팅과 판로 개척을 포함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제공 등 종합적인 성장 지원이 제공된다.

㈜씨엘네트워크(실크테라)는 30년간 외식산업에 종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경남에 HACCP 인증 제빵공장을 설립, "먹는 실크"라는 혁신 아이디어로 뽕잎·누에 등 실크 원료를 활용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5종과 실크커피를 상품화했으며, 남해 특산물(마늘·유자·시금치·단호박)을 담은 '남해 보물섬 쿠키 4종'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실크테라’를 선보이고 있다.

앵강마켓은 남해의 유자·민트·산딸기 등 사계절 로컬 작물을 한국 전통 제다법으로 블렌딩한 프리미엄 로컬티 전문기업으로, 최근 700평 규모의 체험형 복합문화공간을 새롭게 구축해 차 재배부터 제조·체험·판매까지 가능한 6차 산업 모델을 완성하며 남해 지역 특화 차 문화의 세계화를 통한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엠에스이씨엠은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역사 자원과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바탕으로 한 체험형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다. 이순신리더십국제센터를 베이스로 이순신해전지투어, 이순신버스투어, 활쏘기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관광 콘텐츠를 운영하며, 여기에 AR, 메타버스,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해 교육 관광 서비스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각 기업 대표는 경남 관광 스타기업 선정을 발판 삼아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 브랜드를 전국·글로벌로 확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남현호 ㈜씨엘네트워크 대표는 “건강한 지역 재료로 만든 빵을 통해 빵지순례 명소로 성장하겠다”고 밝혔으며, 이선혜 앵강마켓 대표는 “글로벌 티 브랜드로 발전시켜 남해의 정체성을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옥영환 ㈜엠에스이씨엠 대표는 “AR 기반의 차별화된 교육 관광 서비스 개발로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선정을 통해 우수 기업을 발굴한 만큼 이들이 지역 관광산업의 성공 모델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7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함양군 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점남) 주관으로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군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하고, 노고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김재웅·이춘덕 도의원, 관내 기관 단체장 등 내빈

거창군,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거함산합 농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8일 거창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과 실내체육관에서 거창군농구협회 주관으로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농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구인모 군수를 비롯해 박주언·김일수 도의원, 김향란·표주숙 군의원, 유인환 체육회장 등 주요내빈과 함양·산청·합천군 농구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참가 선수단을 격려했다.대회는 초·중·고등부로 구성된 학생부와 일반부 등 2개

충남콘텐츠진흥원, ‘KMF 2025(대한민국가상융합산업대전)’ 참가

[뉴스스텝] (재)충남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상융합산업 전시회 ‘KMF 2025’에 참가한다.‘KMF 2025’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가상융합산업의 생태계 조성과 기술 확산을 위한 국내 대표 비즈니스 전시회다.이번 행사는 개막행사 글로벌 컨퍼런스 ‘The MEA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