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장애인 주택 개조사업 2차 시작…9가구 맞춤형 공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12:10:39
  • -
  • +
  • 인쇄
▲ 남동구, 장애인 주택 개조사업 2차 시작…9가구 맞춤형 공사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는 ‘2025년 장애인 주택 개조사업 2차 공사’를 착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장애인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주거 편의시설 설치를 지원한다.

총 9가구의 장애인 세대가 지원 대상이며, 가구당 최대 380만 원의 예산 범위 내에서 맞춤형 공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올해 장애인 주택 개조사업의 전체 예산은 총 7,220만 원으로, 1·2차 사업을 통해 총 20가구의 장애인 세대가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지원받게 된다.

앞서 구는 지난 8월 초 1차 사업을 통해 11가구의 주택 개조를 완료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장애인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자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주택 개조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실질적인 복지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신년사]곽진규 JDC 이사장직무대행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丙午年) 희망찬 붉은 말의 해가 밝았습니다.말은 예로부터 성실함과 힘찬 도약을 상징해 왔습니다.여러 변화의 흐름 속에서도 2026년 JDC는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차분히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 나가고자 합니다.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안전관리를 충실히 이행하고,지속 가능한 경영을 통해 국민과 도민께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그동안 추진해 온 사업을 다시 살피고,

전주시·전북대 첨단모빌리티사업단, 전주국제드론스포츠센터 활용 협력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전주시가 지역 드론산업 발전과 전주국제드론스포츠센터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전북대학교와 손을 맞잡았다. 시와 전북대 첨단모빌리티 사업단(사업단장 이덕진 교수)은 6일 전주국제드론스포츠센터에서 임숙희 경제산업국장과 이덕진 단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국제드론스포츠센터를 활용한 드론 분야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전북대 재학생 등은

남양주시, ‘별내 청년 창업랩’ 입점 청년 창업가 추가 모집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6일부터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남양주시 별내 청년 창업랩’입점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별내 청년 창업랩’은 ㈜라인건설과 협력해 별내동 파라곤 스퀘어 내 유휴 상가 공간을 청년 창업가에게 무상 제공하는 민관 협력형 사업이다. 시는 창업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고, 청년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도전할 수 있는 실전 창업 기회를 제공한다.시는 지난해 10월 라인건설과 업무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