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동청년회, 무더위 날려버리는 ‘놀 줄 아는 어린이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3 12:10:35
  • -
  • +
  • 인쇄
마동생태공원이 어린이 물놀이장으로 대변신
▲ 마동생태공원이 어린이 물놀이장으로 대변

[뉴스스텝] 광양시는 중마동청년회(회장 김호진)가 호우와 폭염에 지친 아이들과 부모들을 위해 지난 7월 20일 마동생태공원에서 ‘놀 줄 아는 어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양시 청년단체 역량강화를 위한 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행사 당일에는 어린이 물놀이, 버블체험, 워터타투, 심폐소생술 교육 등 가족이 함께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참가자들에게 쉼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석한 정인화 광양시장은 “행정을 대신해 무더위에 지친 아이들을 위해 자리를 마련해 준 중마동청년회에 감사드린다”며 “올해 새롭게 개장하는 마동근린공원 꿈빛놀이터가 여름철 무더위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호진 중마동청년회 회장은 “매년 아이들과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름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다양하게 마련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시책 추진에 기여하고 있는 청년단체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역할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시 단위 7개 단체와 읍‧면‧동 단위 11개 단체에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중마동청년회는 관내 청년인구의 42%가 거주하는 지역 특성을 반영해 매년 ‘가을밤 힐링음악회’, ‘어린이 한마음 축제’, ‘폴짝폴짝 꿈나무 페스티벌’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권선구청 주관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 참석

[뉴스스텝]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1월 26일 오후 5시, 권선구청 상황실에서 열린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에 참석했다.이번 간담회는 권선구청이 주관해 권선구 지역구 시의원을 초청한 자리로, 2026년도 구정 주요사업과 예산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현안과 건의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김정렬 부의장, 박현수·장정희·이찬용·윤경선·이대선·유재광·조미옥

강주택 부산시의원,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강주택 의원(중구, 국민의힘)이 최근(19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 주최·주관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다. 이번 수상은 공약을 조례로 구체화해 행정이 실제로 작동하는 제도 기반을 마련한 입법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전국 지방의원의 공약 이행 성과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 16.1%! 전국 평균 크게 웃돌았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2025년 병원 전 단계 심정지 대응체계를 중점 관리하여, 심정지 환자 195명의 멈춰 있던 심장을 다시 뛰게 해 자발순환회복률을 16.1%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전북특별자치도의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은 2023년 10.8%, 2024년 14.7%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왔고, 2024년 기준 전국 평균 10.9%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해 왔다. 여기에 더해 전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