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5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 80억 부과…납기 내 납부 독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2:15:37
  • -
  • +
  • 인쇄
납부고지서 없어도 모바일·ARS 등 다양한 경로 통해 납부 가능 -
▲ 광양시청

[뉴스스텝] 광양시가 2025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 6만 5,141건에 대해 총 80억 원을 부과하고, 원활한 납부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자동차세는 과세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광양시에 등록된 자동차 소유자에게 부과되는 정기분 세목이다.

올해 1월과 3월에 연세액을 미리 납부한 차량을 제외하고,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자동차 보유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해 세액이 산정됐다.

단, 6월 2일 이후에 취득한 차량은 취득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기간에 대한 세액이 산정되며, 다음 달인 7월에 고지서가 발부된다.

자동차세 납부 기한은 6월 16일부터 30일까지다.

납세자는 우편으로 발송된 자동차세 고지서가 없더라도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세금을 납부할 수 있다.

은행 CD/ATM기, 인터넷 ‘위택스’나 ARS 전화로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며, 각 금융사의 모바일 앱(인터넷뱅킹)에서 '지방세' 항목으로 조회해도 지방세를 확인하고 즉시 납부할 수 있다.

아울러, 지방세 전용 ARS를 이용하면 신용카드로 본인의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고, 전자납부번호(지방세입계좌)를 이용한 이체 시에는 수수료 없이 납부할 수 있다.

이달 말까지 2기분 자동차세를 선납하면 연세액의 2.5%를 공제받을 수 있으며, 선납을 원하는 시민은 6월 16일부터 시청에 신고하거나 ‘위택스’로 신청하면 된다.

이강기 광양시 세정과장은 “6월 자동차세 납부 안내를 위해 읍면동에는 현수막을, 아파트 게시판 등에는 안내문을 게첨해 홍보하고 있다”며 “시민 편익을 위해 16일부터 평일 야간 8시까지 자동차세 납부 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방세 납부에 불편이 없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납세자 편의 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문화예술회관 영화 속 감동을 춤으로 만나다, 블랙토 '시네마 댄스 콘서트'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문화예술회관은 매달 셋째 주 수요일마다 관객들에게 특별한 오후를 선사하는 〈커피콘서트〉의 9월 무대로, 안무가 이루다가 이끄는 블랙토 무용단의 〈시네마 댄스 콘서트〉를 준비했다. 방송과 무대를 넘나들며 대중과 소통해 온 이루다 안무가가 독창적인 연출을 더한 특별한 무대가 오는 9월 17일 오후 2시, 소공연장에서 펼쳐진다.‘영화와 발레의 만남’을 주제로 한 이번 무대는 대중적으로 사

(재)삼척헤리티지문화재단, '지브리 재즈나잇' 9월19일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와 삼척시의회, 삼척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재)삼척헤리티지문화재단이 주관하는'지브리 재즈나잇'공연이 오는 9월 19일 오후 7시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삼척 더 나은 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OST를 재즈로 선보이는'지브리 재즈나잇'은 국내 유명 아티스트 오재철이 이끄는 ‘시네마틱 재즈 오케스트라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12일 개막

[뉴스스텝] 1,420만 경기도민 생활체육인의 화합과 축제의 장, ‘제19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5 파주’가 오는 9월 12일 파주스타디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린다.개회식은 오전 10시 30분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1시부터 선수단 입장과 주제공연 등 공식 행사가 진행된다. 주제공연에는 평창동계패럴림픽 폐회식에서 공연을 펼쳤던 청각장애인 발레리나 고아라와 대한민국 최초 청각장애인 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