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도시관리공단,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출범…혁신과 책임경영 선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12:15:31
  • -
  • +
  • 인쇄
▲ 남동구 도시관리공단,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 도시관리공단은 혁신과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출범했다고 27일 전했다.

공단은 지속가능경영 추진 방향과 실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출범하고 차담회를 개최했다.

참석한 전문위원들은 “위원회와 실무부서 간의 긴밀한 소통이 이루어져야 지속가능경영의 실질적 구심점이 될 수 있으며,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단의 지속가능경영을 뒷받침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석우 이사장은 “지속가능경영위원회는 단순한 자문기구가 아니라 공단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라면서 “공단의 모든 사업이 단순 운영 차원에 머무르지 않고,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책임경영을 기반으로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전문위원들의 자문을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주민참여 확대, 서비스 품질 향상, 내부 혁신, 수익성 개선을 지속가능경영의 주요 축으로 삼아 추진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도시관리공단은 위원회를 공단의 전략과 혁신을 논의하는 실질적 자문·조정기구로 운영하고, 전문적 의견이 의사결정과 성과로 환류될 수 있도록 체계적 소통·지원 구조를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