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2024년도 한국자동차공학회 부산·울산·경남-광주·호남지회 합동 추계 기술교류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2:15:14
  • -
  • +
  • 인쇄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 전문가 초청강연, 지회 발전 방안 등 협의
▲ 합동 추계 기술교류회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학과장 김해지)는 11월 1일 가좌캠퍼스 아이시티(ICT) 융합센터에서 ‘2024년도 한국자동차공학회 부산·울산·경남-광주·호남지회 간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술교류회는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기술교류회에는 ▲경상국립대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 단장 김해지 교수, 부단장 김규섭 교수, 김형준 책임교수, 이치우 교수, 권병관 교수 ▲부산대 유완석 부울경지회 고문 ▲한국자동차공학회 부울경 지회장 울산대 임옥택 교수 ▲한국자동차공학회 광주·호남지회 지회장 전남대 이천환 교수 ▲전남대 김상훈 교수, 문철우 교수 ▲한국기계연구원 조규백 부울경 부지회장 ▲경성대 박원아 총무이사 ▲군산대 유경현 광주·호남 수석지회장 ▲한국자동차연구원 이태희 광주·호남지회 사업이사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자동차공학회 부산·울산·경남지회와 광주·호남지회는 두 지회 간 합동 추계 기술교류회를 지리상 중앙에 있는 경상국립대 미래자동차공학과에서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배충식 교수(KAIST)의 ‘탄소중립연료의 자동차 적용’ ▲이한우 박사(울산TP단장)의 ‘분산 발전 소개’ ▲이상헌 수석(호원)의 ‘전기자동차 배터리팩 기술 개발과 중소기업의 도전’ ▲이현철 센터장(한국자동차연구원)의 ‘RE100 정책과 자동차산업의 대응 전략’ 등의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공로패 수여, 양 지회 발전 방안 협의, 임원회의 등을 통해 전문가 초청 세미나, 공동 회의 등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과 연구개발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 김해지 단장은 “이번 기술교류회를 계기로 두 지회가 가진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의 경험과 기반시설, 데이터 등을 공유해 실효성 있는 교류와 협력을 추진해갈 것”이라고 말하고 “앞으로 미래자동차 라이즈(RISE) 사업과 관련하여 두 지회 간 기술력과 경험을 상호 교환하고, 미래자동차 산업의 흐름과 기술 발전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자동차 산업의 발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국 최초 의료·생명 특화 ‘국립강원전문과학관’, 원주서 개관

[뉴스스텝] 전국 최초로 의료·생명 분야에 특화된 ‘국립강원전문과학관(관장 손석준)’이 7일 오후 2시, 과학관 빅뱅광장에서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국립강원전문과학관은 과학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추진하기 위한 핵심 사업이다. 지역사회가 오랜 기간 염원해 온 강원권 과학 문화 거점기관의 탄생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이번 개관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강원

군위군 터링 선수단, 격려 속 첫 전국대회 출전

[뉴스스텝]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 터링 선수단(지부장 이명숙) 및 군위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관계자(사무장 오상경)들과 지난 6일 군수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오는 11월 8일 열리는 ‘제5회 전국터링대회’ 출전을 앞두고, 군위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통해 양성된 터링 선수단이 1차 자격교육과 2차 실습교육을 마친 뒤 터링 봉사활동을 이어온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첫 전국대회 출전을 앞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복지예산 삭감과 부실 행정, 도민 체감 복지 위협, 투명한 관리와 개선 필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7)은 11월 7일 열린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복지국을 상대로 장애인판매시설의 비리 의혹, AI 돌봄로봇 지원사업의 관리 부실, 극저신용대출의 회수율 저조 등 복지행정 전반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복지는 예산의 크기가 아니라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뢰의 행정으로 완성돼야 한다”고 강조했다.이병길 의원은 이날 감사 서두에서 “입동을 맞은 오늘, 혹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