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브레이킹스쿨 소속 임장훈 선수, 진천선수촌 입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4 12:10:33
  • -
  • +
  • 인쇄
라스트포원이 직접 지도하는 전주브레이킹스쿨 소속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촌 입성 쾌거
▲ 전주브레이킹스쿨 소속 임장훈 선수, 진천선수촌 입성

[뉴스스텝] 전주시는 사단법인 라스트포원과 함께 운영하는 비보이문화학교 ‘전주브레이킹스쿨’ 소속의 임장훈 선수(18세)가 대한체육회 국가대표 선수촌에 입성해 훈련을 받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임장훈 선수는 올해 ‘전주브레이킹스쿨’ 심화반의 교육수강생으로, 전북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비보이팀인 라스트포원의 전문 교육을 받아 훈련해왔다.

임 선수는 지난달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KFD)이 주관한 ‘2024 브레이킹 K 파이널 대회’에서 고등부 비보이 부문 대회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이 수상 실적을 바탕으로 내년 1월 대한체육회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훈련 지원을 받게 됐다.

이와 관련 ‘2024 브레이킹K 시리즈(1,2차, 파이널)’는 중등부과 고등부, 성인부 비보이와 비걸부문 토너먼트를 통해 성인 부문 남녀 각각 3명씩 총 6명을 2025년 브레이킹 국가대표로 선발하는 대회다. 또, 비보이 중고등부와 비걸 청소년부 결승진출자 6명에게는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국가대표와의 합동 훈련 기회도 제공한다.

임장훈 선수는 “언제든지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는 전주브레이킹스쿨 연습 공간이 있어서 학업과 동시에 틈틈이 훈련할 수 있었고, 라스트포원 선생님들의 심화반 수업 트레이닝 코치와 피드백이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전주시가 다시 한번 비보이 강성 도시로서의 위상을 계속 이어 나가길 바라며, 보다 많은 전주시 또래 청소년 비보이와 비걸이 많이 생겨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주브레이킹스쿨’은 전북에서 유일하게 공식 브레이킹 댄스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한 라스트포원의 단원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며, 지난 2023년부터 전문적인 강의와 버스킹 공연 등을 통해 전주시 브레이킹의 저변 확대와 인재 양성에 앞장서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