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장애를 극복하고 배구로 하나되는 장애인 배구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2:15:22
  • -
  • +
  • 인쇄
4월 7개 대회 5,800여 명의 선수 다녀가, 지역 경기도 들썩
▲ 인제군청

[뉴스스텝]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제3회 대한장애인배구협회장기 전국 장애인배구대회가 4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인제군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대한장애인배구협회가 주최하고 인제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총 총26팀 400명의 선수들이 좌식배구와 지적장애인 배구 2개 종목에서 우승을 다툴 예정이다.

좌식배구 경기는 대한장애인배구협회에 등록된 선수들이 출전하는 남ž여 전문부와 생활체육 남ž여 어울림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팀이 되어 출전하는 어울림부는 총14명까지 선수 등록이 가능하다. 단 장애인복지카드 또는 대한장애인배구협회에 등록된 선수가 최소 2명 이상 경기에 참가해야 한다.

지적장애인 배구는 스탠딩 경기로 진행되며, 남ž여 전문부는 풀리그로, 어울림부는 조별리그 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인제군은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이달에만 4개 종목 전국 단위 스포츠대회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장애인 배구대회를 포함해 월말까지 3개 대회가 추가 예정되어 있어 4월 한달 간 5,800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인제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4월 20일 인제군수기 대회 종합개회식이 열리면서 지역 분위기는 열기는 더욱 달아오를 것으로 보인다. 이번 종합개회식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18개 종목별 인제군수기 대회가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인제군은 연중 적극적인 대회 유치로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권헌주 스포츠마케팅 담당은 “장애를 극복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려 스포츠로 하나되는 대회를 통해 인제군이 함께하는 사회로 한 걸음 더 다가갈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 마련

[뉴스스텝]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올바른 도서관 이용 방법과 예절을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도서관 이용 예절 안내, 도서 대출 체험, 책과 친해지는 동화 구연, 책놀이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견학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상주시새마을회, 2026년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상주시새마을회는 27일 명실상감한우프라자 2층 대회의실에서 새마을지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상주시새마을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감사보고, 주요사업 실적보고 및 세입․세출 결산승인, 2026년도 기본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의결 등이 진행됐다.아울러 그간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박정호 새마을지도자중동면협의회장 및 이운학 새마을지도자화북면협의

㈜우신설비건설‧㈜우승기업, 아산시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금 전달

[뉴스스텝] ㈜우신설비건설‧㈜우승기업은 지난 27일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지원하는 복지서비스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우재원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매년 함께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한편, ㈜우신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