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향교, 추석 명절 지구村 가족들과 함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2:05:13
  • -
  • +
  • 인쇄
8개국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가족 향교에서 추석 명절 보내기
▲ 영천향교, 추석 명절 지구村 가족들과 함께~

[뉴스스텝] 영천시는 지난 17일 영천향교에서 ‘지구촌 추석 명절은 영천향교에서’라는 주제로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가족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맞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영천향교(전교 최현기)는 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추석 당일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영천을 알리고, 한국 전통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작년부터 시작해 올해 2회차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7개 국가에서 참여했으며, 중국, 우즈베키스탄, 필리핀, 방글라데시, 베트남, 스리랑카, 캐나다, 새터민 등 다양한 국가의 민족들이 한데 어울려 각기 다른 문화를 알아갈 수 있는 작은 민간 국제교류의 장을 만들었다.

참여자들은 향교 소개 및 둘러보기, 유생복 입어보기, 다도, 송편빚기, 떡메치기, 제기차기, 투호, 한궁 등을 체험하며 한국의 정서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고, 즉석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기도 했다.

캐나다에서 온 한 참여자는 “날씨가 더워 땀을 많이 흘렸지만, 친구들과 함께 한국 전통에 대해 많이 배웠다. 한복 입기, 송편 빚기같은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어 정말 좋았고, 사진도 많이 찍어 고향에 보내드렸다”고 말했다.

최현기 전교는 “추석날 외롭게 보내는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가족들을 초대해 향교와 한국 전통을 알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여자들이 다들 만족해, 내년에는 부족한 부분들을 보완해서 더욱 알찬 행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양군, 벼 수확철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 실시

[뉴스스텝] 양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황병길)는 본격적인 벼 수확철을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을 시행한다.군 농업기술센터는 9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를 농기계 중점 임대기간으로 정하고, 주말‧휴일 없이 콤바인 임대사업을 상시 운영하기 위해 인력과 장비·부품을 구비하여 임대를 추진한다.군 농업기술센터 소유 콤바인을 임대하려면 안전교육을 필수로 이수하여야 하며, 안전교육은 사용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에

2025년 태백교육지원청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 ‘2025 반부패 청렴주간’을 운영하며, 전 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주간의 대표 프로그램은 ‘청렴 인물사진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직원들은 ‘청렴’과 ‘상호존중’을 주제로 인물의 표정이나 상징적인 소품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연출하여 촬영한 사진으로 일상 속 청렴의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했다. 총 5

철원 작은영화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주제로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 열려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영상미디어교육협회가 운영하는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에 철원 작은영화관이 선정이 되어 8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이라는 주제로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깊이 있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고전영화와 독립예술영화 상영으로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