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8월 탄소중립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달인 '정미소씨'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2:15:31
  • -
  • +
  • 인쇄
지속 가능한 터전을 아이들에게 물려주고 싶어요
▲ 창원특례시, 8월 탄소중립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달인 ‘정미소씨’ 선정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6일'24년 8월, 우리동네 탄소중립 생활의 달인'으로 ‘친환경 제로웨이스트의 달인, 진해구 덕산동 정미소씨’를 선정했다.

시는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생활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우수 시민을 매월 달인으로 선정 ▲‘5월 친환경 재테크의 달인’ ▲‘6월 탄소중립 실천의 달인 · 플로깅의 달인’ ▲‘7월 에코(eco) 생활의 달인’ ▲8월 ‘친환경 제로웨이스트의 달인’을 선정하여 우수 사례를 홍보함으로써 시민들의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인식 변화에 크게 앞장서고 있다.

8월의 달인으로 선정된 진해구 덕산동 정미소씨는 평소 환경문제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지구환경 지킴이 역할을 자처하며 정기적인 플로깅 활동을 통해 지역환경 정화활동에 앞장서고, 더 많은 이웃들과 함께 하기 위해 무료로 플로깅 장비를 후원하고 있다.

또한 가정에서는 세 자녀에게 에너지 절약, 올바른 분리수거, 일회용품, 쓰레기 줄이기, 음식 포장을 줄이기 위한 ‘용기’내어 포장, 그리고 온수사용을 위해 찬물에서 온수로 바뀌기 전까지 물낭비 방지를 위해 ‘찬물저금통’을 만들어 화장실 청소, 식물 물주기 등 탄소저감을 위한 기본 생활습관을 어릴때부터 잘 지킬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제로웨이스트 샵을 운영하면서 수익성과 무관하게 재활용품 분류 및 포장으로 자원이 필요한 공장으로 보내는 일을 하는 자원순환 물품 수거 거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에게 자원순환 물품에 대한 홍보와 교육을 하고 환경을 위한 사회 환원의 중개자 역할을 톡톡히 하며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영숙 창원특례시 기후환경국장은 “우리동네 탄소중립 달인들의 우수실천 사례를 많은 시민들에게 전파해서 민간주도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에 더욱 앞장서겠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의 폭넓은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