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올해 첫 모내기 실시“풍년기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6 12:06:21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은 04월 26일 북방면 하화계리 최영환 농가의 논(1ha)에서 홍천군의 첫 모내기를 실시했다.

최영환 농가는 지난해에도 같은 필지에서 첫 모내기를 실시했으며, 올해는 작년보다 2일 빨리 벼농사의 시작을 알렸다.

벼 품종은 2019년 국립식량과학원에서 육성한 ‘진평’으로 쌀 외관 및 밥맛이 우수하고 도열병, 흰잎마름병, 수발아에 내성이 있는 품종으로 햅쌀 수요량이 많은 추석을 앞두고 수확하여 홍천농협미곡종합처리장(조합장 심영주)에서 전량수매 및 판매 될 예정이다.

홍천군에서는 26일을 시작으로 오는 5월 중순까지 본격적으로 모내기에 들어갈 예정이다.

올해 2,120ha 3,390여 농가에서 삼광, 알찬미, 오대, 고향찰, 진평, 진옥 등의 품종이 재배 되며, 조기햅쌀 수확을 시작으로 총 10,688톤 가량의 쌀이 생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농업기술센터는 육성연도가 40년 이상 된 오대 품종을 대체하기 위하여 조생종벼 품종비교전시포를 서석면, 북방면, 서면 일대에 설치, 진평·진옥·성산·해들 품종을 재배할 계획이다.

추후 생육특성, 수확량, 미질, 농가의견 등을 비교·분석하여 홍천 지역맞춤형 조생 품종을 선발하고, 품종대체를 추진할 예정이다.

홍천군농업기술센터 문명선 소장은 “첫 모내기를 시작으로 올 한해 농민들의 풍년농사를 기원하며, 못자리 관리와 적기 모내기 현장 기술지도를 통해 고품질 쌀 생산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예래동, ‘행복솔솔 장터나눔 냉장고’ 이용자 만족도 상승

[뉴스스텝] 서귀포시 예래동은 취약계층 먹거리 나눔 사업인 ‘행복 솔솔 예래동 장터나눔 냉장고’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올해 2월 개소 한 예래동장터나눔 냉장고는 지역주민, 기업·단체에서 후원하는 식료품, 밑반찬 등을 상시 비치해 관내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들에게 지원 해오고 있다.현재까지 장터나눔 냉장고 기부 건수는 9월 말 기준 총 140건·1,100만 원 상

고용노동부, 중대재해 감축 상황점검회의 개최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20일 오후 산업안전보건본부에서 안전보건감독국장 주재로 「중대재해 감축 상황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떨어짐, 부딪힘, 끼임 등의 재래형 중대재해가 지속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감축하기 위해 그간의 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독려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48개 지방노동관서의 산재예방지도과장, 건설산재지도과장, 광역중대재해수사과장 등 산업안전 관

한정수 전북도의원, 전북자치도 현실을 반영한 자체 통계 발굴 필요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한정수 의원(익산 4)은 20일 열린 제422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확한 통계 없이는 정책도, 행정도 신뢰받을 수 없다”며 “전북자치도의 현실과 특성을 반영한 지역특화 통계 발굴 등 데이터 관리 체계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전북자치도 통계시스템은 도정 주요 지표를 도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정책 수립 및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