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여름이 아쉬운 사람들을 위한 늦여름 바캉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8 12:05:43
  • -
  • +
  • 인쇄
조운소양 도시재생뉴딜사업 일환 여행 페스타 ‘블루요선’ 20일 개최
▲ 여름이 아쉬운 사람들을 위한 늦여름 바캉스

[뉴스스텝] 8월 20일 조운웰컴센터(요선동 149-2) 및 요선동 일대에서 조운소양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인 여행 페스타 '블루요선'이 진행된다.

여행 페스타 '블루 요선'은 요선동 권역 청년 상인·예술가의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주체인 주민 동력 발굴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부터 주민 기획 소모임, 공동 브랜딩 개발, 지역 자원 활용 문화예술 사례가 담긴 전문가 멘토링 등의 과정을 지역 문화기획 단체 ‘소양하다’와 함께 진행했다.

요선동에서 새로운 감각을 만들어내는 주민들이 발굴한 ‘향기, 맛, 소리, 온도’라는 다채로운 감각의 여행 코스가 준비되어있다.

요선동 고유 자원인 음식, 예술, 공간의 역사성 등 주민이 직접 안내자로 참여하여 권역 일대 산책을 통해 요선동을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행사 관련 상세사항은 조운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청렴리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시의 청렴시책 추진에 기여한 35명의 청렴리더를 선정해 지난 18일 경주최부자아카데미 등 경주 일원에서 청렴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 청렴 특강에서는 갑질 근절을 주제로 조직 내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적인 방안과 상호 존중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참가한 직원들과 청렴시책 관련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청렴 시책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나동연 양산시장은 “청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거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배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48개 팀 1,4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했다. 경기는 9인제 남·녀 3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틀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대회 결과, 남자부에서는 부산신구회, 여자부에서는

정읍시, 현장 중심 적극행정으로 생활불편 해소·안전 강화

[뉴스스텝] 이학수 정읍시장이 지난 18일 송산동 도시계획도로와 천사히어로즈 주차장, 기적의 놀이터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주요 사업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사업 추진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예산 절감과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개선책을 주문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공사가 지연되거나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곳, 또는 시설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는 지점을 시장이 직접 확인하고 즉각적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