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일단시켜’누적 거래액 10억 돌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8 12:06:06
  • -
  • +
  • 인쇄
지역경제 활성화 톡톡


[뉴스스텝] 속초시가 2020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강원도형 민관협력 배달앱‘일단시켜’의 누적 거래액이 1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속초시에 따르면 지난 8월 15일 기준 속초시 내‘일단시켜’주문건수는 47,851건에 누적 거래액으로는 10억 6600만 원을 올리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2억 7300만 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 상반기(2억 4500만 원) 대비 12%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뤄내 코로나 19와 3고 시대(고금리, 고환율, 고물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단시켜’는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기존 배달앱 시장의 독과점 체제를 개선해 골목상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에서 도입한 민관협력 배달앱으로‘20년 12월 속초와 정선 2개 시군이 시범운영을 시작하여, 지난 1월에는 도내 18개 전 시군으로 서비스 지역이 확대되었다.

특히, 다른 민간 앱에 비해 주문 건당 15% 이상에 달하는 중개수수료, 광고비, 입점비가 없으며 매출에 따른 카드 수수료도 민간 앱 3%대에 비해 낮은 1.8% 수준으로 가맹점에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소비자를 위한 이벤트 혜택도 다채롭게 준비하여, 매달 테마별 쿠폰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소비 촉진 마케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현재 속초시의‘일단시켜’신청가맹점은 570여개 소로 지속적인 음식 메뉴 사진 등의 업데이트를 통해 가맹점과 소비자 편의기능이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등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속초시는 소비자들에게‘일단시켜’를 알리기 위해 지난해‘함께시켜 일단시켜 OK 속초 챌린지’를 진행하였으며, 올해는 관내 가맹점주 모집 확대를 위한 요식업 단체 역량강화 교육 실시 및 인터넷 커뮤니티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내년도에 발행 예정인'속초사랑상품권'과의 시스템 연계도 준비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코로나19 재유행에 고금리와 고물가까지 힙겹게 견뎌내고 계신 우리 소상공인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일단시켜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일단시켜’는스마트폰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받아 설치가 가능하며, 앱 다운로드 없이 모바일웹에서도 주문이 가능하며, 가맹점으로 신청하고자 하는 업소는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가입절차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의회 김기환 의원 상수원보호구역 해제 추진에 우려 표명 “지정취지, 보상방안 마련 등 신중한 추진검토 필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김기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이도2동갑)은 2025년 11월 21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444회 제2차 정례회 환경도시위원회 제4차 회의 2025년 상하수도본부 예산안 심사에서 최근 도민사회에서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상수원보호구역 일부 해제와 관련하여 상수원보호구역 지정의 취지, 도민사회의 의견, 해제 이후의 관리 대안등을 충분히 고민하고 검토하면서 결정할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 한마음 효 잔치 개최

[뉴스스텝]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지회장 전제철)는 21일 금요일 오전 11시 남항진 세인트컨벤션 웨딩홀에서 심재빈 강릉시노인회장을 비롯한 읍면동별 초청 어르신 300여 명을 모시고 한마음 효 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당초 5월 어버이날과 연계하여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제21대 대통령선거 기간과 강릉시 가뭄 재난 시기가 겹치며 11월 늦가을로 변경 개최하게 됐다. 행사는 부모님께 효도하고 어르신을 공

경남도일자리종합센터, 직업상담사 역량강화교육으로 취업지원서비스 강화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21일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대회의실에서 직업상담사, 시군 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시군 직업상담사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취업 상담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구직자 나이가 올라가는 시군의 노동시장 현황에 맞춰 중·장년 은퇴 설계와 자산관리에 대한 취업특강을 비롯해 상담사 소진 예방을 위한 체험활동 등을 진행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