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화순소방서와 농기계 안전사고 합동 교육 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2:15:16
  • -
  • +
  • 인쇄
능주면 농기계임대사업소서 간담회 및 농기계 현장 사고 대응
▲ 화순군, 화순소방서와 농기계 안전사고 합동 교육

[뉴스스텝] 화순군은 24일 능주면 농업기계임대사업소에서 영농철 농번기를 맞아 농기계 사고 안전대책 마련을 위해 화순소방서 구조구급팀과 합동으로 농기계 현장 사고 대응 훈련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근 화순군의 농업인력 고령화로 인한 농기계 안전사고 위험성이 증가하고, 가을 수확기를 맞아 농기계 사용량 증가로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이번 교육은 농가 현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경운기, 관리기, 트랙터, 농업용 굴착기 중심으로 농기계 사고 현장 대응을 위한 농기계 작동 방법 및 안전사고 대처 방법에 대해 진행됐다.

농기계 사고 발생 시 출동한 119구조대원들이 농기계 조작법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현장 대응이 지체되는 상황을 빠르게 대처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합동 교육으로 화순군과 화순소방서가 농업인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