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9일까지 기초연금 집중 홍보기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9 12:15:27
  • -
  • +
  • 인쇄
어르신, 기초연금 신청하세요!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이 3월 29일까지 기초연금 집중 홍보기간을 운영하면서 적극적인 수급자 발굴에 나선다.

군은 집중 홍보기간 동안 군청 전광판 및 홈페이지 배너, 현수막 게시, 노인회에 안내자료 배부 등을 통하여 많은 대상자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를 실시하면서 수급 희망 이력관리제를 통해 수급 가능성이 높은 대상자를 집중 발굴할 계획이다.

기초연금의 사업대상자는 만65세 이상의 어르신으로 2024년 기초연금 선정기준액은 단독가구 213만원, 부부가구 340만 8000원으로 작년 대비 11만원, 17만 6천원 인상됐고 고급자동차 기준 또한 배기량 기준(3,000cc 이상) 폐지되면서 작년보다 완화됐다.

더불어 기초연금 지급액은 전년도 소비자물가변동률(3.6%)을 반영해 전년대비 각 11,630원, 18,600원 인상되어 단독가구 최대 334,810원, 부부가구 최대 535,680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전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국민연금공단 지사를 방문하거나, 복지로를 통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경우 국민연금공단지사의‘찾아뵙는 서비스’를 신청하면 공단 직원이 직접 찾아가 신청을 도와드린다.

평창군 관계자는“작년보다 기초연금 기준이 완화되면서 많은 어르신들이 기초연금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이 누락되지 않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