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4년 제2차 양성평등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2:10:32
  • -
  • +
  • 인쇄
▲ 거제시, 2024년 제2차 양성평등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제2차 양성평등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날 위원회는 지난 3월 2024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에 접수된 7개 단체․법인의 7개 사업에 대해 사업의 적정성, 파급효과 등을 심사해 최종 6개 사업을 선정했다.

올해 양성평등 기금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성인문해교육(배움의 꽃이 피었습니다.)▲ 가정폭력피해자의 자립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동백코사지와 함께 피어나는 새로운 인생) ▲ Do it! 꿈을 찾는 “나도 바리스타” ▲ 가족, 음악꽃이 피다.(가족이 함께 합주하기!) ▲ ‘새바시’아카데미(새롭게 바라보는 시간 아카데미) ▲ 소중하고 당당한 性 이야기이다.

시는 이들 6개 단체에 사업비 총 2,100천원을 지원하며 사업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금 사업을 통해 거제시가 양성평등한 도시로 한걸음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알차고 유익한 사업을 추진하여 양성평등한 사회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