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나카무라 유통과학연구소, 전주 도매시장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2:15:35
  • -
  • +
  • 인쇄
6일 한국의 도매시장 유통구조 견학 및 조사를 위해 송천동 도매시장 찾아
▲ 일본 나카무라 유통과학연구소, 전주 도매시장 방문

[뉴스스텝] 전주시는 6일 일본 나카무라 유통과학연구소의 카이 사토시(甲斐諭) 명예교수와 아사오카 유미(浅岡由美) 교수, 마에다 다카오(前田卓雄) 교수, 나카가와 다카시(中川隆) 교수, 서도(徐濤) 교수, 테시마 메구미(手嶋恵美) 교수 등 6명이 송천동 도매시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나카무라 유통과학연구소의 이번 전주 방문은 한국의 도매시장 유통구조를 견학하고 조사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주시 송천동 도매시장은 지난 1993년 지방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농수산물의 원할한 유통과 지역 생산자와 소비자의 이익 보호, 국민 생활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대통령 공약사업으로 건설됐다.

현재 청과물과 수산물, 채소, 활건어 등 크게 4개의 건물로 구성돼 있으며, 송천동 도매시장에서 새벽 경매를 통해 낙찰된 물건은 각 지역 및 집 앞 상가로 배달돼 소비자가 구입하게 된다.

시는 매년 도매시장 종사자 및 전주시민 이용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장소 제공을 위해 송천동 도매시장 개선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도매시장 지붕 방수공사 및 수산동 지붕 환풍기 설치공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시장 상인들과 함께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시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송천동 도매시장 이용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협력해나가고 있다.

조문성 전주시 농업정책과장은 “지역의 농수산물의 원할한 유통과 지방 발전을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견학온 나카무라 유통과학연구소를 비롯한 일본 등 여러 나라와 교류를 통해 발전 방향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2025년 마지막 헌혈 행사, 11월 13일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거창군청 앞 로터리에서 ‘2025년 마지막 생명나눔 헌혈 행사’를 실시한다.연말을 맞아 혈액 수급 안정과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군민들의 참여 편의를 위해 경남혈액원 헌혈 버스 2대가 운영되며, 군민들이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헌혈 참여는 만

㈜아이엠, 경주시에 친환경 세탁세제 1억 원 상당 기탁

[뉴스스텝] 친환경 세탁세제 전문기업 ㈜아이엠은 지난 7일 경주시에 1억 원 상당의 친환경 세탁세제 4,320통을 기탁했다고 경주시가 11일 밝혔다.㈜아이엠은 친환경 세제 제조 및 수출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관련 특허와 상표권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문경시(2024), 구미시(2023), 포항시(2021) 등 여러 지역에 수천 통의 세제를 기부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

순천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오는 15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중앙7길 일원에서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 테마 축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시민과 관광객이 각자의 ‘부캐릭터(副 character)’로 변신해 원도심 곳곳을 누비는 참여형 행사로, 도심 유입 인구 확대와 상권 활력 회복이 기대된다.행사장은 다양한 코스튬과 분장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