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제18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연수단, 갑진년 새해 힘찬 출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1 12:10:33
  • -
  • +
  • 인쇄
▲ 함양군 제18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연수단, 갑진년 새해 힘찬 출발!

[뉴스스텝] 함양군은 올해로 18회를 맞는 키스비전 프로그램 연수단 18명(학생 17명·인솔자 1명)이 1월 11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하여 미국JFK 공항으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키스비전 프로그램은 함양군 안의면 출신 키스사 장용진 회장이 어린 시절 가족을 따라 이주한 후 세계 굴지의 글로벌 뷰티 기업을 일궈내고, 고향의 후학들을 양성하기 위해 2005년부터 키스비전 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는 사회공헌 및 장학 프로그램이다.

장 회장의 고향 사랑 마음과 학생 및 학부모의 열렬한 관심 속에 18년쨰 지속되고 있으며, 그동안 모두 244명의 학생이 해외 어학연수의 혜택을 받았다.

이번 제18회 키스비전 본선 대회는 학교 예선을 통과한 50명의 중학교 2학년들이 참여했고, 본선에서 키스사의 화상인터뷰, 에세이 과제 등을 거쳐 17명이 최종 선발되어 이번에 미국 땅을 밟게 됐다.

제18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연수단은 11일 새벽 2시 군청 광장에 집결하여 학부모들의 응원과 격려 속에 힘찬 발걸음으로 씩씩하게 출발했다.

이들은 앞으로 9박 10일 일정으로 미국 뉴욕, 보스턴, 워싱턴 D.C 일원 등을 방문할 예정이며, 특히 해릭스 공립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양국 학생들이 교류하고, 케이 컬쳐(K-culture)에 대해 프레젠테이션 할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키스비전 프로그램 연수단은 해외 어학연수 일정을 마무리 한 후 1월 20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하여 오전 11시경 함양에 도착할 예정이다.

한편, 키스비전과 함께 함양군 글로벌 프로그램인 초·중학생 해외어학연수도 오는 2월 3일부터 23일까지 3주간의 일정으로 초등학생 22명, 중학생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뉴질랜드에서 어학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금정구, 전통시장 현장방문 및 이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및 대규모점포 등 10개소를 방문하여 민생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생 소통 행보를 펼치고 있다.이번 현장 캠페인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를 지켜온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민생 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공

상주 샤인머스켓, 제때 수확해야 명품 된다

[뉴스스텝]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상주 대표 과수인‘샤인머스켓’의 경쟁력 제고와 유통 시장 신뢰 확보를 위해 농가에 적기 수확을 당부했다.포도는 수확 후 후숙(미숙과의 성숙)되지 않는 과일로 품종 고유의 당도‧향기‧색깔이 충족될 때 수확해야 한다. 고품질 샤인머스켓의 기준은 당도가 17브릭스 이상이고 머스켓 향이 나며 과피가 녹황색을 띠어야 한다. 수확이 너무 빠르면 품질 저하와 저장장해 우려가 있고, 늦어

울산도서관, 그림책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원화전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적극적인 독서 참여를 유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그림책 원화 및 빅북 전시, 독후활동을 마련한다.이번 원화 전시에서는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그림책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어려운 자신의 감정을 똑바로 바라보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을 선보인다.이 책은 어린이들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러 가지 감정을 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