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건강과 풍요 기원을 기원한 2024 순창달달놀이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6 12:15:36
  • -
  • +
  • 인쇄
▲ 새해 건강과 풍요 기원을 기원한 2024 순창달달놀이 성료

[뉴스스텝] (재)순창발효관광재단과 전주대 RIS사업단이 공동주최한 ‘2024 순창달달놀이’가 지난 24일 순창발효테마파크 일원에서 열려 많은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참가한 가운데 한해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날 방문한 가족단위 관광객들은 연날리기, 쥐불놀이 등 전통놀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매콤관에서 진행된 순창고추장만들기, 인절미 떡메치기 등 전통음식 만들기에 많은 관람객들이 몰렸으며, 추운 날씨속에서도 페이스 페인팅을 받기 위해 어린이들도 길게 줄을 서기도 했다.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한 대동제에는 순창국악원 동우회 풍물패를 선두로 관광객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민·관이 하나 되는 모습을 보이며 피날레를 장식했다.

최영일 군수는 “정월 대보름을 맞이하여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하고 모두가 함께 어우러진 즐거운 시간이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상생하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여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