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미래를 열어가는 매일운동으로 체육활동 기지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8 12:10:29
  • -
  • +
  • 인쇄
경북형 매일운동으로 건강한 학생 미래 지원
▲ 매일운동 포스터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경북 학생 건강 체력 향상을 위한 ‘미래를 열어가는 매일운동’ 정책을 8일 발표했다.

미래열매(미래를 열어가는 매일운동)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아침 시간, 틈새 시간, 정규 교육 과정, 방과 후, 주말 등 다양한 시간을 이용하여 주 5일, 1회 60분의 목표 수준을 설정하고 매일운동을 실천하는 사업이다.

이번 정책은 신체활동의 감소와 함께 떨어진 학생의 건강 체력 회복을 위한 미래열매 활성화를 위한 8가지 공모사업과 매일운동 기반 조성을 위한 체육시설 개선의 4가지 사업을 통해 학교 여건과 다양한 환경에 따라 선택적 매일운동을 추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먼저, 미래열매 활성화 공모사업은 건강 체력 향상과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의 2가지 큰 틀로 구성되어 있다.

건강 체력 향상을 위해 7560+(일주일에 5일, 하루 60분) 운동 실천 학교(초․중․고 20교), 건강 체력 증진(프로그램 및 건강 체력 교실) 선도학교(초․중․고 80교), 여학생 체육(스포츠) 활성화 선도학교(초․중․고 130교)를 운영한다.

또,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365+체육 온(동아리) 활동 운영학교(초․ 중․고 250교),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리그 운영학교(초․중․고 120교), 우수 학교스포츠클럽 운영학교(초․중․고 305교), 마을 단위 학교스포츠클럽 운영학교(초․중․고 15교)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미래열매를 위한 8가지 공모사업에 총 935교(중복포함)를 선정하여 총 22억 5,647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매일운동 기반 조성을 위한 학교 체육 시설개선 사업으로 학교 체육 교구 확충(초․중․고 80교), 자투리 공간 활용 체육시설 조성(초․중․고 30교), 학생 건강 체력 교실(체력단련장) 구축 지원(중․고 12교), 체육교과 연구실 환경 개선(초․중․고 15교) 등 4가지 사업에 137교를 선정하여 총 30억여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경북교육청은 건강 체력 증진과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공모사업 외에도 ‘도전! 체력인증제’를 도입하여 학생들에게 경북형 체력 인증 도전 기회를 제공하고 운동의 규칙적인 생활화에 동기를 부여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아침 운동, 틈새 운동, 방과 후 운동을 아우르는 경북형 매일운동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 체력 향상은 물론 올바른 인성 함양과 학력 향상이라는 1석 3조의 효과를 기대한다며, 미래열매의 성공적인 정착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행복을 나누는 복주머니' 전달

[뉴스스텝]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9월 24일 지역 내 독거 어르신 30가구를 방문해 ‘행복을 나누는 복주머니’를 전달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이번 행사는 홀로 지내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복주머니에는 떡, 한우, 과일, 한과 등 명절 음식과 함께 파스, 마스크 등 의료용품이 포함돼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복주머니를 전

시흥시 봉우재나눔회, 추석맞이 사랑의 라면 40상자 후원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월 25일 추석을 앞두고 ‘봉우재 나눔회’로부터 라면 40상자를 기탁받는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후원받은 라면은 4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봉우재 나눔회는 봉우재 마을 내 13개 업체 대표가 2018년부터 뜻을 모아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품을 전달하고 있는 단체다.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 복지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에도

해피어스데이·대한적십자사 포천시 영북봉사회,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및 나박김치 나눔 행사' 진행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에서 활동하는 ‘해피어스데이 영북봉사회’와 대한적십자사 영북봉사회는 지난 25일, 사랑의 손길 ‘정나눔’ 프로젝트–추석맞이 송편 및 나박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해피어스데이 영북봉사회에서는 '2025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나박김치를 담가 준비했으며 대한적십자사 영북봉사회에서 송편을 마련해 함께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어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