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부안군협의회, 제13·14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1 12:11:07
  • -
  • +
  • 인쇄
▲ 바르게살기운동 부안군협의회, 제13·14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부안군협의회는 지난달 30일 부안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제13·14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취임식은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기탁식과 청렴 협력체 캠페인을 시작으로 식전공연, 행동강령 낭독, 감사패 및 공로패 전달, 이임사 및 취임사, 도회장 격려사, 부안군수 등 축사, 인준증 및 임명장 수여식 순으로 진행됐다.

장대현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그동안 회원 간의 소통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더불어 함께 사는 부안 만들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신 이은기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진실과 질서, 화합이라는 3대 이념으로 지속가능한 지역 사회를 위하여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으로 바르게살기운동 부안군협의회를 이끌어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권익현 부안군수는 “바르게살기운동 부안군협의회 회원 여러분들은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를 위하여 군민들의 화합과 결집을 이끌어 주시기에 늘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는 지난 1989년 바르게살기운동 중앙협의회 창설 이후 읍·면마다 지회가 설립돼 전국적으로 바르게살기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부안군협의회는 선진 한국의 밝은 미래를 건설하기 위해 읍면 주민들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공동운명체로서의 화합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이다.

그 대표적 활동으로는 지난 코로나19 시기에는 방역 물품 나눔 및 다중이용시설 방역활동을 실시했고, 주기적인 바다 정화 봉사 활동을 통하여 국토대청결운동을 진행했다.

또한 명절 맞이 교통질서 캠페인 추진과 장학금 및 발전 기금 기탁 등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방면에서 봉사와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고향사랑기부제에 적극 동참하고 있어 지역발전을 위한 솔선수범에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리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동참해 대대적 환경정비

[뉴스스텝] 구리시는 추석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고위급 회의(10.31.~11.01.)를 앞두고, ‘대한민국 새 단장’ 전국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9월 22일 관내 전역에서 특별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이번 정비 활동은 평소 쓰레기 민원이 잦지만, 행정력이 미치기 어려운 토막 나루길 뒷골목과 왕숙천 변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자원순환과 직원, 환경공무관 외곽기동반, 쓰레기

포천시, 추석 성수기 대비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추석 성수기 대비 원산지 표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특별점검은 전통시장 및 농축수산물 판매장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고사리, 도라지 조기, 명태, 선물용 갈비세트, 과일바구니, 한과류, 인삼제품, 전통식품 등 추석 선물과 제수용품을 위주로 점검을 실시한다.주요 점검사항은 원산지 표시 위반여부(거짓표시, 미표시, 표시방법 위반), 원산지 기재 영수증 또는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9월 22일, 매교동 관내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인 대일실업 관계자 및 환경관리원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대한민국 새단장' 및 '새빛환경수호자' 등 시 청소정책과 연계하여 올바른 분리배출 정착을 위한 홍보・계도 강화, 무단투기 상습지역 관리 및 대응방안, 재활용 활성화를 통한 자원순환 실현 등 현장의 애로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