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자연과학교육원, 제45회 충북학생과학발명품 경진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1 12:10:44
  • -
  • +
  • 인쇄
자유로운 상상! 세상을 바꾸다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자연과학교육원(원장 김태선)은 1일, '제45회 충북학생과학발명품 경진대회'의 원서를 접수하고 5월 14일(화)까지 심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충북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생활 속의 불편한 점을 찾아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적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대회로 45년이라는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발명에 관심과 흥미가 있는 도내 초․중․고 학생과 지도교사들이 작품제작계획서를 제출했고,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12일까지 선행기술 분석 및 컨설팅을 통해 최종 197편(고 22편, 중 40편, 초 135편)의 출품원서가 접수됐다.

교실과 집안에서의 불편함 해소, 생활 속 안전을 위한 아이디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개선 등을 반영한 다양한 작품들이 다수 출품됐다.

심사는 작품의 아이디어 독창성뿐만 아니라 작품제작 과정에서 도출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과 창의성 및 탐구 정도, 실용성 및 경제성을 함께 평가하게 될 예정이다.

대학 교수와 지식재산전문가 등 27명의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14일까지 서면심사와 면담심사를 진행하고 우수 발명품 90점(특상 20점, 우수상 30점, 장려상 40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김태선 자연과학교육원장은 “학생들의 상상과 호기심에서 출발한 아이디어가 창의성과 어우러져 불편함을 해소하는 발명품이 되고, 이러한 노력들이 지속가능한 미래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발명교육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천 은대리 문화벽돌공장서 ‘제8회 연천미술협회 정기전’ 개막

[뉴스스텝] ‘제8회 연천미술협회 정기전’이 지난 5일 연천 은대리 문화벽돌공장에서 개막했다.‘연천 은대리 벽돌 break’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전시는 오전 11시 20분 오프닝 행사로 막을 올렸으며, 지역 미술작가 31명이 참여해 다양한 작품 세계를 선보였다.전시 작품은 유화, 아크릴화, 수채화 등 회화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각기 다른 화풍과 해석이 더해져 산업 유산 공간인 문화벽돌공장과 독특한 조화를

의왕시 글로벌도서관 '나만의 도서관 에필로그'운영

[뉴스스텝] 의왕시 글로벌도서관(보식골로 30-10)에서는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며 시민들이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연말 특별 행사'나만의 도서관 에필로그'를 12월 10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는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산타의 책 나눔’(자원 순환을 위한 제적도서 나눔)과 ‘산타의 빙글빙글 퀴즈 마을’ ‘반짝반짝 나무막대 트리’

‘2025 계양구 송년음악회’, 따뜻한 감동 속에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12월 5일, 한 해의 마지막을 음악으로 물들이는 ‘2025 계양구 송년음악회’를 계양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온 구민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1부 무대는 계양구립교향악단의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로 시작됐으며, 이어 무대에 오른 소프라노 김아라가 맑은 음색으로 공연장을 따뜻한 감동으로 채우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