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농업기술센터“함께나눔 농촌일손돕기”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12:15:32
  • -
  • +
  • 인쇄
▲ 홍천군농업기술센터“함께나눔 농촌일손돕기”추진

[뉴스스텝]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8월 9일 7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한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일손 돕기에 나선 홍천군농업기술센터, 화촌농협, 화촌면행정복지센터 직원 60여명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화촌면 야시대리 농가를 방문하여 0.6ha의 호박 덩굴과 하우스 파이프를 제거 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이른 아침부터 시작된 일손 돕기에도 불구하고 참여 직원들은 호우피해를 빠르게 극복 하고 정상적인 영농활동과 경영안정화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일손을 보태며 현장에서 값진 구슬땀을 흘렸다.

피해 농장주는 “호우피해로 상심이 크고, 피해복구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일손 돕기를 통해 정말 큰 도움이 됐다.” 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앞서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월 사과재배농가의 일손 돕기를 추진했으며, 앞으로도 자연재해 발생 시 신속한 복구, 여성농업인, 고령, 독거노인 등 노동 취약 농가의 영농철 일손 돕기를 기관․단체와 협력 하여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