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계산2동 보장협의체, ‘푸른 울타리’ 사업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2:15:35
  • -
  • +
  • 인쇄
건강상담과 복지 정보도 함께 제공
▲ ‘푸른 울타리’ 사업 진행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 계산2동 보장협의체(위원장 이기정)는 지난 8일 지역 내 저소득 1인 가구 20명을 대상으로 고독사 및 우울감 예방을 위한 ‘푸른 울타리’ 사업을 추진했다.

‘푸른 울타리’ 사업은 정서적으로 취약할 수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함께 반려 식물 화분을 만들고,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관련 검사와 상담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이날 참여자들을 위한 신체 건강상담 창구도 마련해, 혈압과 당 체크를 포함해 보건소 건강프로그램, 안부 확인 서비스 등 관련 복지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사업의 내실화를 꾀했다.

보장협의체 이기정 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1인 가구의 우울감이 조금이나마 완화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실효성 있는 사업을 전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정애 계산2동장은 “정서적 안정은 삶의 질과 직결되는 만큼,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려한 날들' 정일우, 정인선과 으르렁 케미 폭발! 설렘과 긴장 사이 로맨스 향방은?

[뉴스스텝] ‘화려한 날들’이 빠른 스토리 전개로 주말 안방을 매료시키고 있다.매주 토, 일요일 저녁 8시 방송되는 KBS 2TV 주말드라마 ‘화려한 날들’(연출 김형석 / 극본 소현경 / 제작 스튜디오 커밍순, 스튜디오 봄, 몬스터유니온)은 매회 배우들의 명연기와 예측 불가능한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특히 김다정(김희정 분)이 친구들 모임에서 아들 지혁의 파혼 소식을 묻는 친구에게 속 시

‘최강야구’ 김태균, “이번만큼은 팬들에게 꼭 ‘우승’을 안겨드리고 싶다”

[뉴스스텝] JTBC ‘최강야구’ 김태균이 ‘우승’을 향한 열망을 드러냈다.오는 9월 22일 월요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되는 JTBC 대표 야구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기획 황교진 연출 성치경, 안성한, 정윤아)는 은퇴한 프로 출신 야구 선수들이 함께 팀을 이뤄 다시 야구에 도전하는 리얼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으로, 김태균, 윤석민, 나지완, 이대형, 권혁 등 역대 KBO 레전드 선수들이 뭉쳐 기대

'착한 여자 부세미' 진영, 전동민 캐릭터로 데뷔 후 첫 아버지 캐릭터 도전! “부성애라는 감정을 표현할 때 고민 많아”

[뉴스스텝] 진영이 '착한 여자 부세미'와 운명적인 첫 만남을 고백해 호기심을 높이고 있다.오는 9월 29일(월) 첫 공개될 지니 TV 오리지널 ‘착한 여자 부세미’(연출 박유영/ 극본 현규리/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크로스픽쳐스, 트리스튜디오)는 인생 리셋까지 카운트다운 3개월, 한 방을 꿈꾸며 시한부 재벌 회장과 계약 결혼을 감행한 흙수저 여자 경호원이 막대한 유산을 노리는 이들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