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변호사가 찾아가는 교육활동보호 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2:15:14
  • -
  • +
  • 인쇄
▲ 천서부교육지원청, ‘변호사가 찾아가는 교육활동보호 교실’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4일 루원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 변호사가 찾아가는 교육활동보호 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에서 위촉한 변호사 5명이 교육활동보호의 필요성, 교육활동 침해유형, 몰카 및 딥페이크 등의 범죄를 중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다루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육을 받고 교권 침해가 얼마나 나쁜지 알게 됐고, 법에 대해 더 정확하게 알게 되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는 교권 침해를 하지 않도록 예의를 지켜야겠다”고 다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러한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요구가 많아서 학교에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활동침해예방교육을 지원하여 교원과 학생이 상호존중하는 행복한 학교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