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3색 트리의 향연’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새 크리스마스 명소 부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1 12:05:29
  • -
  • +
  • 인쇄
김병수 시장 “애기봉이 밝히는 빛은 새로운 희망이자 상생의 미래, 세계인 화합 문화의 장으로”
▲ 김포시는 지난 20일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크리스마스 특별문화행사 ‘애기봉 윈터라이트’ 행사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이 과거와 현재, 미래를 담은 세 가지 특별한 트리를 공개하며, 빛과 예술의 조화를 선보였다. 이번 특별행사를 계기로 애기봉은 새로운 크리스마스 명소로 거듭났다. 애기봉이 가진 정취와 상징이 이색적인 트리를 통해 예술으로 승화되며 애기봉만의 독보적인 콘텐츠로 재탄생했다는 관람객들의 목소리다.

김포시는 지난 20일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개최한 크리스마스 특별문화행사 ‘애기봉 윈터라이트’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특히 애기봉의 역사를 담은 ‘애기봉 희망의 트리’와 산책로를 빛으로 감싸안은 ‘트리로드’,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미디어 트리’는 관람객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관람객들은 세 가지 트리가 각각 점등될 때마다 크게 감탄했고, “오직 애기봉에서만 가능한 선물 같은 크리스마스 추억”이라고 탄성을 쏟아냈다.

이날 행사는 애기봉의 역사이자 상징이었던 클래식한 트리의 정석을 모티브로 한 ‘애기봉 희망의 트리’ 제막으로 막을 열었다. 이어 주제공원 생태탐방로에서 길게 뻗은 산책로에 빛을 쏘아 만든 ‘트리 로드’가 점등되자, 빛 속을 걷는 듯한 몽환적인 분위기가 연출됐다.

계단 광장에서는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미디어 트리’를 통해 관객과 소통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의 진수를 선보였다. 미디어 트리는 낮 시간동안 시민들이 QR코드를 통해 보낸 소원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화면에 띄우는 ‘소원나무’로 관객들과의 소통 채널이 됐고, 피날레에서는 ‘와이어 액션 퍼포먼스’로 절정에 달했다.

메인 무대에서는 화려한 미디어쇼가 펼쳐져 ‘윈터라이트’의 정점을 찍었고, 밤하늘을 가르며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인 ‘와이어 액션 퍼포먼스’는 빛과 예술이 하나되는 장관을 연출하며 애기봉에서 맞는 특별한 밤의 감동을 더했다.

이외에도 실내 버스킹 공연과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 뮤지컬 싱어즈 및 애기봉 뮤지컬 갈라쇼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애기봉의 크리스마스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애기봉에서 관람객들과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행사가 열린 것은 올해가 세 번째로, 2023년 이후 김포시는 매년 크리스마스 행사를 통해 애기봉의 특별한 정취를 선보이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희망과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김병수 시장은 “애기봉이 선보이는 크리스마스는 대립과 긴장이 아닌 희망과 공존”이라며 “오늘 애기봉이 밝히는 빛은 새로운 희망이자, 서로의 발걸음을 비추며 함께 걸어가야 할 ‘상생의 미래’를 의미한다. 애기봉은 이제 미래를 밝히는 희망의 명소이자 세계인의 화합을 상징하는 글로벌 문화명소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교육지원청, 지역경제 살리는 따뜻한 소비 전통시장에서 함께해요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2일에 설을 맞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을 성주전통시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시장 상권의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여 지역경제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성주교육지원청 직원들은 ‘명절 장보기는 전통시장에서’ 어깨띠를 두르고 제수

경기도의회 지미연 의원, 전국 광역의회 최초 교섭단체 리더십 표준 모델 정립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지미연 의원(국민의힘, 용인6)은 12일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리더십 유형이 의회운영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분석」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 참석했다.이번 연구용역은 지방의회 내 교섭단체의 리더십 유형이 의회 운영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뒷받침할 법적·제도적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지미연 의원의 제안으로 추진되었다.이날 보고회에서 책임연구자인

김천시립추모공원, 2026년 설날 연휴 운영 안내

[뉴스스텝]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2026년 설날 연휴(2월 16일~18일) 기간 김천시립추모공원 운영계획을 확정하고 시민들에게 사전 안내에 나섰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 중 화장시설은 2월 16일과 18일에 정상 운영되며, 설 당일인 17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화장 회차 및 이용 절차는 평상시와 동일하게 진행되며, 예약은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을 통한 사전예약 방식이 유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