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10회 감귤박물관 문예대회 많은 관심속에 마무리 지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3 12:15:22
  • -
  • +
  • 인쇄
▲ 2023 어린이 문예대회 그림부문 최우수작(천안 용곡초 5학년 박지민, 내가사랑하는 사람들과 나눠먹고 싶은 맛있는 제주감귤)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제10회 감귤박물관 어린이 문예대회 공모전 어린이들의 시선으로 본 제주감귤'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감귤박물관 어린이 문예대회 공모전은 올해 10회를 맞이하여 제주감귤의 가치를 되돌아보고 이를 아이들의 그림과 동시를 통해 전세대가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지난 5월 1일부터 그림·동시 분야로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 접수를 받았다.

이번 공모전에는 그림 832점, 동시 315점 등 총 1,147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작품을 심사하여 그림 183점, 동시 67점이 수상작품으로 최종 선정됐다.

심사결과 그림부에는 충청남도 천안시 용곡초등학교 5학년 박지민학생의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나눠먹고 싶은 맛있는 제주감귤’이, 동시부에는 제주 도련초등학교 4학년 김지율학생이 출품한????나의 기도'가 최우수 작품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 수상명단은 감귤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작품은 7월중 감귤박물관 기획전시실에 전시되어 감귤에 대한 아이들의 다양한 시선을 관람할 수 있으며, 수상작을 담은 문예대회 작품집을 제작하여 배부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주감귤에 대한 어린이들의 시선을 다양하게 풀어내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뜻깊었으며, 이를 더 발전시켜 제주를 대표하는 과일인 감귤에 대한 문예대회를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