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강화교육지원청, 초등학교 등굣길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2:15:19
  • -
  • +
  • 인쇄
▲ 초등학교 등굣길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은 4일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스쿨존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강화읍 관내 초등학교 등굣길에서‘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은 강화교육지원청, 강화 경찰서, 강화군청, 자원봉사센터 및 녹색어머니회가 협력하여 어린이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통학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캠페인에서는 ▲어린이보호구역 서행운전 ▲교문 앞 불법 주정차 금지 ▲교통 신호 및 교통 법규 지키는 습관을 독려했다.

인천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지속 가능한 안전한 통학로 환경 조성을 위해 운전자 모두 어린이를 보호해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통학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동참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교육지원청에서는 안전한 등굣길 환경 조성을 위해 매년 통학로 안전 캠페인, 녹색어머니회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 보호구역 내 시설을 개선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