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 도서기증으로 읽걷쓰 기반 확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12:15:19
  • -
  • +
  • 인쇄
▲ 인천광역시교육청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은 보존서고에 소장 중인 도서와 독서문화 프로그램 활용도서 등 1,579권을 지역 내 학교 및 작은도서관 등에 31일까지 기증한다.

이번 기증은 도서 재활용을 통한 자원 순환과 나눔 문화 확산으로 읽걷쓰 기반을 확대하고자 추진한다.

기증 대상 도서는 일반 도서 1,061권, 어린이 도서 518권가량이다.

지역 내 학교 및 작은도서관 등 도서가 필요한 곳이면 공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진행한다.

단, 신청 기관이 직접 도서관을 방문해 원하는 도서를 선별·수령해야 하며, 기간 내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부평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가 필요한 학교나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책과 가까워지는 기회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종합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국립대학교 식물의학과 김재윤 씨, 한국곤충학회 포스터발표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식물의학과 석사과정 김재윤 씨는 11월 27~28일 순천향대학교에서 열린 ‘2025 추계 한국곤충학회’ 학술발표대회에서 포스터발표 우수상을 수상했다.경상국립대학교 식물의학과 이원훈 교수와 노광현 교수 연구팀은 지난 4월부터 농촌진흥청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2025년 농업기초기반전문기술인재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다.이 사업은 지속 가능한 식량 생산 기반을

밀양시, 2025년 지방하천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경상남도가 실시한 ‘2025년 지방하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이번 평가는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하천의 제방·호안·하천 시설물, 친수공간 정비, 하천 불법행위 단속 등 유지관리 실태를 춘계(5월), 추계(11월) 두 차례에 걸쳐 현지 점검해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밀양시는 관내 지방하천 45개소(총 연장 231.98㎞)에 대해 2025년 약 52억원의

진천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전국 243개 지자체 중 기초 지자체(226)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역 실정에 맞는 복지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한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진천군은 복지정책의 체계적 이행과 군민 체감형 복지 구현 노력을 인정받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군은 2021년부터 매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