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누구나 의학자 시즌3' 꿈에 체험을 더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9 12:15:03
  • -
  • +
  • 인쇄
“17일 도내 의학분야 희망 중3학생 20명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 지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누구나 의학자 시즌3' 꿈에 체험을 더하다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7일 도내 의학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중학교 3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강원대학교(의과대학)에서 ‘누구나 의학자 시즌3’을 개강했다.

‘누구나 의학자’ 시즌1은 2021년 춘천권역(춘천·홍천·화천)에서, 시즌2는 2022년 원주권역(원주·횡성·영월)에서 진행된 바 있다.

2023년 ‘누구나 의학자 시즌3’은 지역 간 진로체험 기회 격차 해소 차원에서 도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학교장 추천 △심층면접을 통해 대상 학생을 선발했다.

6개월간 총 7회 걸쳐 41시간으로 진행되는 ‘누구나 의학자 시즌 3’ 프로젝트는 단편적이고 획일적인 체험에서 벗어나, 의학분야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강원대학교 의과대학 박정현 교수 외 분야별 전공자들이 나서서 △생명 탄생을 책임지다 △뼈와 사랑에 빠진 해부학자 △스포츠의학 세계 등 실질적인 의학 분야 진로탐색 교육을 제공한다.

개강식에 참석한 고성중 이승언 학생은 “평소에 막연히 의사가 되고 싶다고 생각만 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의사가 된 나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더 열심히 공부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프로젝트는 우리 강원의 아이들이 ‘더 넓은 진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의 일환으로, 학력 향상 프로그램과 연계한 다채로운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우리 아이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고, 배움의 힘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대학 전공특화분야와 협력을 강화해 학생 맞춤형 진로 로드맵 제공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교육청,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를 휩쓸다!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11월 8일 서울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제13회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서 대전 대표로 참가한 학생 3명이 모두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 중등부문에서는 대전외국어고등학교 한리안 학생이 금상(교육부장관상), 대전제일고등학교 최원진 학생이 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초등부문에서는 대전대화초등학교 나탈리 학생이 동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구 중구, 제3차 기후위기 적응대책(2026-2030)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10일 구청 상황실에서 ‘제3차 기후위기 적응대책(2026~2030)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4월부터 약 7개월간 추진된 연구용역의 결과를 공유하고, 중구의 지역 특성에 맞는 실효성 있는 기후위기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류규하 구청장과 부구청장, 구의원, 외부 전문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구민과 함께

2025년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이장단 여성친화도시교육'실시

[뉴스스텝] 합천군과 합천가정상담센터는 올해 7월 4일부터 11월 5일까지 관내 9개 읍․면을 순회하며 2025년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이장단 여성친화도시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양성평등 실현, 가족지원, 여성교육 및 복지증진을 위해 실시된 사업으로, 지자체와 주민을 연결해주는 이장단을 대상으로 양성평등한 지역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돌봄과 안전이 조화롭게 실현되는 지역사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