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강원도교육감, 강릉정보공고 야간 심화 수업 격려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9 12:15:05
  • -
  • +
  • 인쇄
▲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강릉정보공고 야간 심화 수업 격려 방문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신경호 교육감은 지난 14일, 강릉정보공업고에 깜짝 방문하여 야간 심화 수업을 듣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격려했고, 특성화고의 학력 신장을 위해 힘쓰는 모습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강릉정보공고 방문 당시, 5개 학과 △소프트웨어과 △그린자동차과 △미용디자인과 △신재생에너지과 △조리제빵과 모두 야간 심화 수업을 진행하고 있었다.

△ 소프트웨어과는 컴퓨터그래픽스기능사 실기 △미용디자인과는 미용기능사(일반) 필기와 실기 △신재생에너지과는 전기기능사 실기 △조리제빵과는 조주기능사 실기를 진행하고 있었다.

또한, 학과별 실습실 견학 후 주문진중학교 학부모 11명이 참여 중인 바리스타 체험실로 이동했고, 즉석에서 교육감과의 대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번 바리스타 체험에는 강릉정보공업고등학교 조리제빵과의 창업과 봉사를 주제로 운영되고 있는 전공심화동아리 ‘헨젤과 그레텔’ 부원 6명(조리제빵과 2학년 학생) △남다현 △성상원 △송시은 △이민주 △유현진 △ 홍한샘이 자원하여 체험 진행을 도왔다.

남다현 학생은 “매번 실습실에서 수업을 듣고 실습을 하다가 학부모님들께 저희가 바리스타 수업에서 배운 커피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리고, 도와드리면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라며, “더 열심히 공부해서 전공 분야의 진정한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전공 기술 연마를 위해 늦은 시간까지 학교에 남아 방과후 교육과정 수업을 듣고 있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대견하다”라며 “퇴근 없이 밤늦게까지 학생들의 전공 기술과 학력 신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교사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