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산타축제, 너무 고생했어요…불수능 수험생 특별선물 와르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8 12:15:13
  • -
  • +
  • 인쇄
올해 불수능 수험생 격려 위한 성탄 특별선물세트 별도 준비, 수험표 갖고 축제장으로‘고고’
▲ 임실 산타축제,“너무 고생했어요”…불수능 수험생 특별선물 와르르

[뉴스스텝] 올해 첫 K-팝 아이돌의 초청공연이 열리는 임실 산타축제가 올 한 해 고생한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군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열리는‘2025 임실 산타축제’기간 중 현장 이벤트로 올해 수능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 기간 홍보담당관 부스를 운영하는 가운데 홍보부스를 찾아 수험표를 제시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다양한 성탄 선물로 구성된 특별선물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수능이 어려웠고, 황금돼지띠를 중심으로 한 수험생들이 크게 증가해 대학입시에 고민이 컸던 고3 재학생과 재수생 등을 격려하고,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와 함께 홍보담당관 주관으로 임실 방문의 해 마지막 축제인 만큼 고향사랑기부제와 SNS를 연계한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하며 축제 분위기 확산에 나서고 있다.

축제 기간 축제장을 방문해 현장에서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한 기부자를 대상으로 피자를 제공하는 특별 현장 이벤트를 운영한다.

현장 기부자에게는 기본 답례품에 더해 1만 6천원 상당의‘임실N치즈피자(L)’1판을 추가로 증정하며, 해당 경품은 축제 현장에서 지급되는 교환권을 통해 수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임실군 대표 답례품인‘임실N치즈요거트’를 기부자에게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기부 혜택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지역 농특산물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참여형 이벤트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산타축제를 기념해 임실군청 공식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산타축제 사행시 댓글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1만 8천원 상당의 아이스크림 상품권을 증정하며, 이벤트는 12월 8일부터 28일까지 약 20일간 이어진다.

SNS 댓글에는“제일 행복한 겨울 순간을 만드는 임실 산타축제”,“산타 할아버지도 선물 배달하러 왔다가 치즈 맛에 반한 이곳”등 재치 있고 참신한 사행시 댓글이 이어지며 온라인상에서도 축제에 대한 기대감과 설렘이 확산되고 있다.

이와 별도로 임실군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는 산타축제를 응원하는 댓글 이벤트도 함께 추진해,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증정하며 축제 참여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2025 임실 방문의 해’의 대미를 장식하는 임실 산타축제는 임실치즈테마파크 전역에서 펼쳐진다.

60미터 6개 라인의 초대형 눈썰매장과 아이스링크 등 겨울 체험시설을 비롯해 명품 보컬 씨야의 이보람, K-POP 아이돌 6인조 걸그룹 라잇썸, 가수 짜이의 초대 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마련돼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다슬기탕, 육개장, 소고기뭇국 등 겨울철 인기 국물 요리와 함께 임실치즈붕어빵, 치즈호떡, 피자, 우동, 어묵 등 다양한 간식 먹거리를 대폭 강화해 온 가족이 함께 머물며 즐길 수 있는 체류형 겨울 축제로 운영한다.

아울러, 축제 기간 임실N치즈를 비롯한 각종 유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관광객들에게 임실치즈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지역 농가와 연계한 소비 촉진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임실 산타축제 기간 고향사랑기부제와 SNS 이벤트를 연계해 축제 참여의 폭을 넓히고 있다”며“현장과 온라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임실 산타축제를 즐기고, 임실에 대한 관심과 따뜻한 참여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교육지원청, 지역경제 살리는 따뜻한 소비 전통시장에서 함께해요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2일에 설을 맞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을 성주전통시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시장 상권의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여 지역경제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성주교육지원청 직원들은 ‘명절 장보기는 전통시장에서’ 어깨띠를 두르고 제수

경기도의회 지미연 의원, 전국 광역의회 최초 교섭단체 리더십 표준 모델 정립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지미연 의원(국민의힘, 용인6)은 12일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리더십 유형이 의회운영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분석」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 참석했다.이번 연구용역은 지방의회 내 교섭단체의 리더십 유형이 의회 운영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뒷받침할 법적·제도적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지미연 의원의 제안으로 추진되었다.이날 보고회에서 책임연구자인

김천시립추모공원, 2026년 설날 연휴 운영 안내

[뉴스스텝]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2026년 설날 연휴(2월 16일~18일) 기간 김천시립추모공원 운영계획을 확정하고 시민들에게 사전 안내에 나섰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 중 화장시설은 2월 16일과 18일에 정상 운영되며, 설 당일인 17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화장 회차 및 이용 절차는 평상시와 동일하게 진행되며, 예약은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을 통한 사전예약 방식이 유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