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녹양동, 통장협의회와 비우로 일대 잡초 제거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5 12:11:11
  • -
  • +
  • 인쇄
▲ 의정부시 녹양동, 통장협의회와 비우로 일대 잡초 제거 실시

[뉴스스텝]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7월 12일 녹양동 통장협의회 및 직원 50여 명과 함께 의정부종합운동장 사거리부터 녹양동 성당 앞까지 비우로 구간에 대한 대대적인 잡초 제거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 정비는 여름철 지속된 호우로 방치됐던 인도변과 가로수 주변의 잡초들을 제거해 깨끗한 도시미관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참여자들은 이날 관내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비우로 일대 중심상가 지역에서 총 400리터 분량의 잡초를 수거했다.

최숙자 회장은 “그동안 방치됐던 인도변 잡초들을 제거해 깨끗해진 인도를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주민센터 주변의 잡초 제거를 시작으로 단계적인 환경정비 활동에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최광규 동장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잡초 제거에 참여해 주신 통장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녹양동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환경정비 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