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사업평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9 12:15:35
  • -
  • +
  • 인쇄
▲ 청소년참여예산제 사업평가회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27일 서귀포시청 셋마당에서 청소년참여예산위원회와 청소년지도사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청소년참여예산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사업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2022년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5개 사업의 추진 결과 및 참여예산위원회의 퍼실리테이터교육·사업 공모·타시도 우수사례 교류활동 등 청소년참여예산위원회 전반적인 활동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또한 청소년 위원들과 지도사들의 자유로운 소감과 추진과정에서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를 통해 2022년을 마무리하고 2023년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참여예산제는 21년 도내 최초로 서귀포시가 시범사업으로 추진하여 22년 본격 운영하며 사업공모를 통해 우수사업 5개를 선정했고, 선정된 사업은 모두 완료됐다.

특히 청소년진로(직업) 체험박람회 '반려동물 전문가 체험'과 전동킥보드 안전 예방교육, 고등학교 차별 인식개선 캠페인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교사, 학부모들까지 참여하여 아주 좋은 호응을 얻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가 선도적으로 추진한 청소년참여예산제 시범사업이 안정적으로 발전하여 본격 추진될 수 있게 노력해준 서귀포시 청소년들이 자랑스럽다”며,“청소년참여예산위원회 활동이 성인이 되어 사회에 나갔을 때 지역사회의 재목이 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