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양양로컬푸드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5 12:15:29
  • -
  • +
  • 인쇄
오는 23일까지 150명 모집…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운영
▲ 양양군청

[뉴스스텝] 양양군이 로컬푸드 활성화 플랫폼 구축을 위해 추진하는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의 인적자원 육성을 위한 양양로컬푸드 아카데미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양양로컬푸드 아카데미는 오는 23일까지 교육생 150명을 모집하며, 교육기간은 올해 10월을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전공별 25시간의 교육을 이수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아카데미는 공통교양과정 이수 후 6개 전공과목 중 1개를 선택하면 되며 3개 학과 6개 전공은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학과(생산자 조직화 전공, 직매장 운영 전공) △ 창업학과(먹거리창업 전공, 농촌관광창업 전공) △지역리더 양성학과(액션그룹 전공, 마을활동가 전공)로 구성된다.

군은 이번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로컬푸드와 공공급식, 생산자 조직화, 농산물 가공, 농촌관광, 액션그룹 사업계획 컨설팅, 마을공동체 사업의 이해 등의 내용을 이론 및 실습교육, 선진지 견학(워크숍)으로 체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아카데미 교육 진행 전 9월말에는 읍면별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상생포럼을 개최하여 신활력 플러스사업과 로컬푸드 아카데미에 대한 이해도 증진 및 참여를 유도하고 생산 농가들과의 토론을 통하여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프로그램을 설계할 계획이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양양로컬푸드 아카데미는 지역 공동체적 가치관 함양 및 혁신 주체들의 역량 강화 도모를 통해 신활력 플러스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